Quantcast

‘컴백’ 우주소녀(WJSN), 미니앨범 ‘As You Wish’ 발표…엑시·다원 앨범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서영 기자) 우주소녀(WJSN)가 오늘(19일) 신보 ‘As You Wish’(애즈 유 위시)로 특별한 로맨스 판타지를 완성한다.

우주소녀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As You Wish’(애즈 유 위시)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이루리 (As You Wish)’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미니앨범 ‘As You Wish’를 통해 우주소녀는 그룹 본연의 컬러와 파격적인 변신 사이를 유연하게 교차하며 자신들만의 매혹적인 색깔을 구축해냈다. 서정적이면서도 신비로운 이미지, 감성을 자극하는 그룹의 원초적 매력을 가득 담았고, 그 순수한 사랑과 묘한 상상 그 이상에 대한 이미지는 음악과 퍼포먼스, 영상으로 구현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특히 타이틀곡 ‘이루리’는 앨범을 관통하는 주제인 ‘원하는 대로 이뤄지는 소녀들의 로맨스 판타지’를 완벽하게 표현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백을 앞둔 소녀의 솔직한 감정을 대표하는 이 곡은 몽환적인 보컬 라인과 주문을 외우는 듯한 후렴구 멜로디가 인상적이라는 평이다. 감각적인 신스 라인과 점점 더 고조되는 곡의 구성과 함께,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때로는 담담하게 표현해 내는 우주소녀 멤버들의 보컬의 강점이 확고하게 드러난다.

이를 비롯해 서정성과 트렌디한 장르를 모두 아우른 수록곡은 그간 우주소녀가 들려준 특유의 서정적인 정서를 지키면서도 훨씬 세련된 모양새를 만들어냈다는 후문이다.

고양이의 보은을 모티브로 한 ‘행운을 빌어(Luckitty-cat)’부터 따뜻한 왈츠곡 ‘야광별 (LIGHTS UP)’, 디스코와 EDM의 ‘우와 (WW)’, 처음으로 선보이는 걸크러쉬 스타일의 힙합 트랙 ‘BADABOOM (바다붐)’, 일렉트로닉 댄스 ‘Full Moon’(풀 문), 댄스 팝 ‘Don’t Touch’(돈 터치)까지 폭넓은 장르의 음악들은 기존의 아련하고 몽환적인 팀 이미지에 신선한 매력을 더하며 화려한 변화를 꾀한다.

멤버 엑시와 다원의 참여 역시 앨범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엑시는 이번 앨범에서 전곡 랩메이킹과 함께 ‘Don’t Touch’로 작사, 작곡에 두루 참여해 활동 폭을 넓혔고, 다원 역시 전작에 자작곡 ‘우주정거장’을 수록한 데 이어 ‘Full Moon’ 작곡에 참여하며 빛나는 음악 역량을 뽐낸다.

앞서 우주소녀는 판타지적인 설정을 통해 그들만의 세계를 구축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대표적인 팀 컬러를 상징하는 순수하고 신비로운 이미지에 강렬하고 인상적인 에너지를 더한 새로운 스토리 ‘이루리’로 또 한 번의 확장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우주소녀는 타이틀곡 ‘이루리’를 발표함과 동시에 같은 날 오후 8시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컴백쇼로 팬들과 만난다.

우주소녀는 지난 2016년 2월 ‘모모모’로 데뷔한 13인조 걸그룹이다. 앞서 지난 6월 ‘Boogie up’이라는 곡을 통해 팬들을 만나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