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냉장고를 부탁해 (냉부해)’ 진이한, 무식욕자에서 미각을 찾은 요리…송훈의 ‘봉주르 캐비지’와 유현수의 ‘만두 요리’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11.19 00:5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무식욕자 배우 진이한을 위해서 송훈 셰프, 김풍 작가, 오세득 셰프, 유현수 셰프가 요리 대결을 펼티게 됐다. 

18일 오후 방송하는 jtbc 예능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 (냉부해)’에서는 MC 김성주, 안정환의 진행으로 셰프 샘킴, 김풍, 이연복, 오세득, 레이먼킴, 정호영, 유현수가 요리를 하게 됐다.

 

jtbc‘냉장고를 부탁해’방송캡처
jtbc‘냉장고를 부탁해’방송캡처

 

배우 천정명과 진이한이 5주년 특집으로 냉장고 재료를 공개했는데 무식욕자 진이한을 위한 셰프들의 요리 대결이 펼치게 됐다.

첫 번째 대결은 '새로운 비프요리가 캐비지'를 주제로 송훈 셰프의 '봉주르 캐비지'와 김풍 작가의 '캐비지 돌풍' 요리대결을 하게 됐다. 진이한은 무식욕자라고 고백했던 말이 무색해 지도록 완성된 요리를 맛 보고 "미쳤다. 정말 맛있다”라고 하면서 순식간에 요리를 헤치웠다.

이어 진이한은 송훈 셰프의 '봉주르 캐비지'에 손을 들어주면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핸드블렌더에 양파, 대파를 넣고 갈아 소등심에 버무려 재워뒀다. 냄비에 버터, 레몬, 꿀을 넣고 끓인뒤에 핸드블렌더에 인스턴트 만두, 뜨거운 물을 넣고 간 뒤 냄베에 넣고 끓였다. 올리브오일을 두른 양배추, 적양배추를 팬에 굽고 꽈리고추를 같이 구웠다.

얇게 썬 고추, 양파 대파를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넣은 뒤 소금으로 간했다. 애호박 슬라이스, 어린잎채소, 부추를 넣고 녺은 후에 믹서기에 볶은 채소, 겁질을 깐 통마늘장아찌를 넣고 갈아 녹색소스를 만들었다. 석쇠에 올린 미니 파프리카를 토치로 직화하고 재워둔 소등심에 후추, 소금으로 간한 뒤 팬에 굽는다.

소시지, 마늘, 양파, 방울토마토, 구운 파프리카를 팬에 넣은 뒤 통조림 옥수수를 넣고 팬에 구운 양배추, 간호두를 차례대로 추가해 볶는다. 소등심 스테이크를 버터소스에 넣은 뒤 저온으로 익히고 만두 육수를 볶던 채소에 넣고 버터소스에 익힌 소등심 스테이크를 석쇠에 올려 직화한다.

직화한 소등심 스테이크를 버터소스에 한 번 더 넣어 익히고 볶던 채소에 녹색소스, 버터를 넣고 볶고 접시에 원형틀을 올린 뒤 구운 양배추 요리를 담는다. 접시에 채소 가니시를 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썬 소등심 스테이크를 접시에 올린 뒤 잘게 썬 부추를 뿌리면 완성된다. 

또한 두 번째 요리 대결로 '맛있을 만두하군'이라는 제목으로 오세득 셰프의 '피시앤 만두'와 유현수 셰프의 '만두 만두 만두 눈꽃만두'를 요리 대결을 하게 됐다.

평소 만두를 좋아한다는 진이한은 “미각을 찾은 것 같다”라고 하면서 광란의 '웨이브 댄스' 시식평을 선보였고 유현수의 만두 요리에 손을 들어주게 됐고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핸드블렌더에 밀가루, 트러플 소금, 물을 넣고 갈아 만두피 반죽을 만든 후에 끓는 물에 설탕, 고추장아찌 국물, 맛술을 넣고 끓였다. 팬에 소등심, 배추김치를 올린 뒤 소등심에 후추, 트러플 오일을 뿌려 구웠다. 인스턴트 만두의 만두소만 분리하고 간장소스에 양파, 새송이버섯, 트러플 오일,설탕을 넣고 끓인다.

구운 김치를 잘게 다진 후에 소등심 스테이크를 다진 구운 김치와 함께 만두소에 넣은 뒤 트러플 오일을 뿌렸다. 전분 물을 팬에 튀겨 눈꽃 모양을 만들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썬 가래떡을 떡볶이 양념을 넣고 끓인다. 밀가루 위에 만두피 반죽을 밀대로 넓게 밀고 만두피 끝에 전분 물을 붇힌 뒤 만두소를 넣어 만두를 빚어 찜기에 찐다.

파프리카, 애호박, 아스파라거스를 궁중 떡볶이에 넣고 궁중 떡볶이에 물엿, 깨, 참깨소스를 넣는다. 잘게 썬 팽이버섯에 트러플 오일을 뿌린 후에 궁중 떡볶이에 마늘즙을 뿌린다.

또 접시에 궁중 떡볶이를 담은 뒤 팽이버섯을 뿌리고 눈꽃 튀일 위에 찐 만두를 올리고 궁중 떡볶이 위에 눈꼴 만두를 올리면서 완성시키고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햇다. 

‘냉장고를 부탁해’는 대한민국 최고의 셰프들이 천덕꾸러기 냉장고의 재료의 신분상승 시키는 프로젝트로  냉장고 주인의 고민을 타파할 푸드 카운셀러와 토크가 있는 격조 높은 요리 토크쇼이다. 

한편, jtbc 방송 시사교양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는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