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천 잔치국수, 엄청난 양+색다른 구성 '숙성된 멸치로 육수 완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사천 잔치국수가 화제다.

지난 9월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사천 잔치국수 달인 편이 그려졌다.

국수를 먹던 한 손님은 "어제 술을 먹어서 육수로 해장하러 왔다.구수하고 깔끔하고 잡냄새가 없다"고 칭찬했다.

잔치국수를 보자마자 놀란 잠행단은 엄청난 양에 놀라고 색다른 구성에 또 한번 놀랐다. 잠행단은 "고명이 굉장히 특이하다. 여기는 숙주나물이 들어간다"고 평가했다.

SBS '생활의 달인' 캡쳐

또한 "국수 면발이 굉장히 쫄깃하면서 고소하다.면 색깔이 노르스름하다. 제가 볼 때는 옥수수를 좀 쓴 것 같다"고 추리했다.

사천잔치국수 달인 문홍기씨의 비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항아리 안에 멸치를 넣고 고추씨와 감초로 덮어 일주일동안 숙성한다.숙성된 멸치를 볶아 대나무 통 안에 노란 콩과 함께 넣고 찐다. 대나무 통 안에 찐 멸치를 꺼내 면포에 담아 국물을 우린다.

가지 껍질 삶은 물에 옥수수를 넣고 가지색을 입힌다.넓은 쟁반에 콩가루를 뿌리고 옥수수에 콩가루를 입힌다. 콩가루를 입힌 옥수수를 찜통에 넣고 삶는다. 

삶은 옥수수를 칼로 잘라 알맹이만 분리한다.옥수수 알맹이를 찧고 옥수수수염우린 물을 넣은 후 옥수수 진액을 뽑는다. 밀가루에 옥수수 진액을 넣어 생면 반죽을 만들고 면 뽑는 기계에 넣어 국수 생면을 만들면 완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