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제26호 태풍 갈매기(KALMAEGI), 필리핀 북부 상륙 예상돼…예상 이동경로 및 현재 위치는?

  • 이창규 기자
  • 승인 2019.11.18 02:2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규 기자] 제26호 태풍 갈매기(KALMAEGI)가 필리핀 북부를 향해 이동하는 가운데, 이동 경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13일 오전 9시 필리핀 동쪽 해상서 발생한 갈매기는 17일 밤 9시 기준 중심기압 996 헥토파스칼의 소형 태풍이다.

최대풍속이 시속 72km에 이동속도는 11km를 기록 중이며, 강풍반경은 230km에 달하는 태풍이다.

이전에 발생한 제25호 태풍 펑선에 비교해보면 매우 작은 태풍이지만, 해상에서 발생하고 해상에서 소멸한 펑선과는 달리 갈매기는 필리핀 북쪽 섬을 향해 나아가고 있어 피해가 우려된다.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

18일 오후 9시경에는 필리핀 북부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19일 오후가 되어야 반대편 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상륙한 시점에는 바람이 지금보다 더욱 강해져 강풍에 의한 피해가 우려된다.

이후 20일 오후 9시경에는 온대저기압으로 변한 뒤 소멸할 것으로 예상된다.

만약 제27호 태풍이 발생한다면 해당 태풍의 이름은 풍웡으로 지어질 예정이다. 풍웡(FUNGWONG)은 홍콩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봉황을 뜻한다.

한편, 제26호 태풍 갈매기 이름은 북한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이름 그대로 갈매기를 뜻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