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편애중계’ 섬섬옥수 뜻은? 꼴찌고사에 “섬에 옥수수 많다” 기상천외 답 폭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임라라 기자) ‘편애중계’에서 사자성어 섬섬옥수가 문제로 출제돼 네티즌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지난 12일 방송된 MBC ‘편애중계’는 꼴찌 고사 특집이 진행됐다. 꼴찌 고사는 말 그대로, 꼴찌가 학교를 대표하고, 학급을 대표하는 경기다. 이날 방송은 효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펼쳐졌다. 

섬섬옥수 뜻을 맞추는 문제가 출제되자 3명이 학생이 자신있게 달려나왔다. 첫 번째 김민지 학생은 “섬에 옥수수가 많다”는 기상천외한 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MBC '편애중계' 방송 캡처
MBC '편애중계' 방송 캡처

이어 다음 학생 또한 “이거 아니야?”라고 당황하기도. 다른 학생은 “섬에 옥이 있다”라며 줄임말로 문제에 접근했다. 

섬섬옥수의 진짜 뜻은 ‘가녀리고 가녀린 옥같은 손’으로, 가냘프고 고운 여자의 손을 의미한다. 

‘편애중계’는 인생이라는 링 위에서 작은 도전을 앞두고 있는 주인공들을 위해 편애중계진이 현장으로 달려가 그들을 응원하고 도전을 중계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50분 MBC에서 방송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