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세 펭귄 '펭수', 방송·굿즈·이모티콘 이어 매거진도 접수…'첫 단독 화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방수민 기자) 대세 스타 펭수가 초통령 뽀로로의 인기를 위협하고 있다.
 
16일 오전 한 패션 매거진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펭수의 첫 단독 화보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펭수는 목에 커다란 노란 리본을 둘러 멋을 한껏 냈다. 또한 날개 끝에 네일아트로 포인트를 줘 사랑스러운 매력을 업그레이드했다.
 
나일론(NYLON)
나일론(NYLON)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이쁜 코디 해주셔서 감사해용♥", "어쩜 펭수 팬들 맘을 이르케 잘 알아! 바로 예판 했습니다", "펭러뷰♥ 펭수 하태하태", "울 펭수 첫 화보♥", "우래기 타고난 모델이네ㅠ", "펭랑해♥", "우래기 슈스돼떠요", "리본 펭수 펭펭", "펭수 또 무슨 옷 입었는지 궁그미" 등의 뜨거운 반응들을 쏟아냈다.
 
펭수는 지난 4월부터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EBS 연습생이자 크리에이터로, 현재 가장 핫한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다. 지난 9월 공개된 'EBS 육상대회(이육대)' 영상을 통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게 된 펭수는 거칠고 직설적인 입담과 걸걸한 목소리가 매력 포인트로 꼽힌다. 또한 EBS 사장 김명중의 실명을 자주 언급하는 당당한 모습으로 성인 팬들을 끌어모아 '학식픽', '회사픽' 등으로 불리고 있기도 하다. 펭수는 16일 기준 유튜브 구독자 수 약 63만 명을 기록 중이다.
 
펭수는 대중적 인기에 힘입어 SBS 파워 FM '배성재의 텐'과 MBC 표준 FM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에 출연해 화제성을 증명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일에는 SBS '정글의 법칙 in 순다열도'의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또한 12일 펭수가 JTBC의 간판 예능 '아는 형님' 녹화에 참여했다는 소식도 전해졌다.
 
펭수를 활용한 각종 굿즈 또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지난 13일부터는 펭수의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출시됐다.
 
펭수가 출연을 예고한 '아는 형님'은 16일 오후 9시 JTBC에서 방송된다. 펭수가 단독 화보 모델로 데뷔한 매거진은 18일 서점을 통해 발간되며 현재 인터넷 서점에서 예약 판매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