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쇼 음악중심(음중)’ 아이유, '러브포엠(Love poem)' 1위 트로피…사우스클럽-마마무-네이처의 상큼-화려한 컴백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쇼 음악중심’ 에서 구구단 미나, 스트레이키즈 현진, 온앤오프 효진이 1위를 발표했다. 

16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656회’ 에서는 MC 구구단 미나, 스트레이키즈 현진 그리고 스페셜 MC 온앤오프 효진의 진행으로 11월 셋째 주 1위를 소개하게 됐다.

 

MBC ‘쇼 음악중심’ 방송캡처
MBC ‘쇼 음악중심’ 방송캡처

 

온앤오프의 리더 효진은 소년미 넘지는 비주얼고 감성적인 보이스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JTBC 믹스나인에서 최종 2위를 차지한 바 있는데 온앤오프(ONF)는 지난 달 네 번째 미니 앨범 'GO LIVE'를 발매하며 타이틀곡 'WHY'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한 11월 셋째 주 1위에는 아이유의 'Love poem', AKMU(아동뮤지션)의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태연의 '불티'가 후보에 올랐다. 아이유는18일 새 미니 앨범 러브포엠(Love poem)을 발표하며 11월 투어 콘서트를 통해 팬들을 만나고 있다.

아이유의 'Love poem'은 가온차트에서 디지털차트, 다운로드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3관왕을 차지한 곡이다.  'Love poem'은은 남녀의 사랑노래이지만 어린나이부터 온갖 질타와 아픔을 겪으며 주변의 별들이 먼저 지는 모습을 보면서 누구보다 아프게 성장해온 27살의 이지은으로서 우리들에게 꼭 전해주고 싶었던 메시지를 전달하는 내용이다.

또 태연의 '불티(Spark)'는 감정을 휩쓰는 멜로디와 압도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얼터너티브 소울 팝 장르의 곡으로 태연이라는 아티스트의 자아와 비전을 불티에 빗대어 은유적으로 표현한 가사이다. 태연의 '불티'는 타 음악방송에서는 이미 1위를 하면서 방송 출연없이 승승장구를 이어가고 있다. 

오늘은 마마무와 네이처 그리고 사우스 클럽의 화려한 컴백 무대를 보여주게 됐다. 마마무는 지난 14일 두번째 정규앨범 'reality in BLACK'은 캄보디아, 홍콩, 몰도바, 사우디 아라비아, 대만, 베트남 1위를 비롯 해외 18개 지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TOP5에 등극하며 큰 인기를 얻었ㄷ. 

타이틀곡 'HIP' 역시 벨라루스, 캄보디아, 페루, 대만을 포함한 9개국 아이튠즈 종합송 차트 TOP에 진입하는 등 해외로 뻗어나가는 맏듣맘무의 저력을 과시하헤 됐다. 마마무의 이번 정규 앨범 'reality in BLACK'은 다양한 장르의 총 11곡으로 구성돼 마마무만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느낄 수 있다.

신곡 'HIP'은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고 만드는 멋은 진정한 'HIP' 이 아니며, 어떤 모습이든 온전히 나를 아끼고 가꿀 때 자연스레 멋이 따라온다는 마마무만의 매력을 보여줬다. 

네이처는 지난 12일 두 번째 미니앨범 '네이처 월드:코드 에이'(NATURE WORLD:CODE A)를 발표하고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웁시(OOPSIE)'의 무대를 보여줬다. 타이틀곡 '웁시(OOPSIE)'는 강렬한 신스베이스와 중독성 있는 비트가인상적인 하우스 리듬의 EDM곡으로 네이처 특유의 활기찬 에너지와 개성이 잘 표현됐다.

또한 사우스 클럽은 남태현의 자작곡 '두 번'을 통해 감미로운 무대를 꾸몄는데 사우스클럽은 이전 음악보다 가벼워진 멜로디로 팬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섰고 남태현의 미성으로 청중들의 귀를 사로 잡게 됐다. 

또 동영상 순위는 1위는 GOT7의 '니가 부르는 나의 이름'이 차지했고 11월 셋째 주 트로피는 아이유의 'Love poem'이 차지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오늘 출연 가수는 마마무, 네이처, 현아 DAWN(던), 갓세븐, 빅톤, 권인하, 아이리즈, BDC, 스윗소로우, 사우스클럽, 인투잇, 루리 밴디트, 동키즈, 온리원오브, 희나피아, HYNN(박혜원)이 라인업이다.

또 갓세븐(GOT7), 태진아, 현아, 던(DAWN), 빅톤, 위너(WINNER), 몬스타엑스(MONSTA X), 밴디트(BVNDIT), 영재, 엔플라잉(N. Flying), 동키즈, 노브레인, 희나피아, VAV, 온리원오브(Only One of), 아리아즈(ARLAZ), BDC,  나비드가 라인업이다.

MBC 음악 방송 ‘쇼 음악중심’ 은 매주 토요일 오후 15시 50분에  방송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여자가수'부문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