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영등포 참나무 화덕 베이글&샌드위치 맛집 위치는?…문래동 여목수 카페, 저녁에는 수제맥주 펍! [★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서 소개한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양평동3가 소재 수제맥주 카페와 베이글&샌드위치 맛집이 화제다.

16일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는 ‘다시 피어나다, 철공소 골목 – 서울 문래동·영등포동’ 편을 방송했다.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방송 캡처  /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방송 캡처 /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배우 김영철은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영등포동 일대를 누비며, 본인이 고등학생 시절을 보낸 모교, 영등포 중심을 가로지르는 영중로, 영등포의 근대 역사를 보존해 놓은 방직공장 사무동, 서울 최대의 철강단지 문래동 골목 철공소 부자, 철공소 골목 사람들의 참새 방앗간인 라면 끓여주는 구멍가게, 예전엔 모서리 슈퍼였다는 우쿨렐레 교습소, 여목수가 과거 일본 방직공장 관사였던 곳을 카페로 만든 공간, 영등포 아파트 숲 사이 목화밭 그리고 청년이 운영하는 베이글·샌드위치 맛집과 모자가 운영하는 방치탕 맛집 등을 만나거나 방문 또는 체험했다.

문래동 골목을 벗어나 공장지대가 시작되는 외딴 곳을 걷던 배우 김영철은 ‘열었음’이라고 적힌 간판이 있는 가게 하나를 보고 들어선다. 안으로 들어가 보니 제일 반겨주는 것은 거대한 화덕과 코끝을 자극하는 고소한 빵 냄새다.

영등포구청역 인근에 위치한 베이글·샌드위치 맛집이다. 지난 2017년 5월에 오픈해 일찍이 맛집으로 자리잡은 곳이다. 의류업에 종사하던 청년사장이 사업에 실패해 좌절하던 중 빚을 갚기 위해 빵 공부를 시작해제2의 인생을 시작한 곳이어서 더욱 뜻 깊다. 참나무 화덕 베이글이 특별하다는 평가다. 버터솔트베이글, 플레인베이글, 썬드라이토마토, 연어샌드위치, 스테이크샌드위치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김영철은 문래동 골목 안에서 잘 가꾼 꽃길과 포도 넝쿨 그리고 그 옆에 자리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젊은 여목수가 예전 일본방직 공장 관사였던 곳을 방앗간으로 사용하고 이후 철공소로 사용했던 공간을 운치 있는 카페로 만들면서 핫플레이스가 된 카페다.

문래창작촌 인근에 위치한 해당 카페는 앞서 'MBC파워매거진‘에 소개된 바 있는 곳이다. 낮에는 카페로, 저녁에는 수제맥주 펍으로 운영된다. 12가지의 국내외 수제맥주를 판매하고 있으며. 소시지플래터, 치킨, 피시앤칩스, 포테이토 프라이즈, 나초 등이 안주로 준비돼 있어 눈길을 끈다.

문 닫는 철공소에서 버려진 제품들을 가져와 직접 소품으로 재창조하며 이색적인 공간으로 가꾸고 있는 분위기 맛집이다. 오래된 건물의 골자를 그대로 살려내 시간여행을 하는 기분을 잔뜩 머금을 수 있는 곳이어서 더욱 인기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곳의 추정 정보는 아래와 같다.

# 코XX베이글 (베이글·샌드위치 맛집) :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양평동3가)

# 올XXX (여목수 카페) :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문래동2가)

KBS1 아날로그 감성 도시기행 다큐멘터리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는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