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AB6IX 이대휘, 수능 잘 볼 것 같은 아이돌 1위…2위 있지(ITZY) 류진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11.15 14:4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AB6IX(에이비식스) 이대휘가 네티즌들이 뽑은 ‘수능 잘 볼 것 같은 아이돌’에 선정됐다.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아이돌차트에서 진행된 ‘2020 수능시험, 가장 잘 볼 것 같은 아이돌은?’이라는 설문조사에서 AB6IX의 이대휘가 1위를 차지했다.

아이돌차트
아이돌차트

총 1940명이 참여한 이번 설문에서 이대휘는 1233명(득표율 64%)의 표를 받아 1위에 올랐다. 

이대휘는 2001년생이지만 빠른 년생으로 2019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과에 진학하여 재학 중이다.

ITZY의 류진은 380명(득표율 20%)의 표를 받아 2위에 선정됐다.

이대휘와 류진의 뒤를 이어 전소미(258명), ITZY 채령(33명), 아이즈원 김민주(22명), 에이프릴 진솔(8명), 아이즈원 조유리(3명), 로켓펀치 수윤(2명), 로켓펀치 윤경(1명) 순으로 집계됐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이대휘는 최근 데뷔 후 처음으로 여는 에이비식스 단독 콘서트 'AB6IX 1ST WORLD TOUR <6IXENSE> IN SEOUL'로 팬들과 만났다. 

브랜뉴뮤직
브랜뉴뮤직

지난 9일과 10일 양일간 KSPO DOME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된 'AB6IX 1ST WORLD TOUR <6IXENSE> IN SEOUL'이 약 2시간 반의 셋 리스트를 소화하며 팬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 콘서트 자체가 데뷔 한지 갓 5개월 밖에 안된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인 행보여서 더욱 많은 관심을 받았다. 

AB6IX는 오프닝 퍼포먼스에 이어 HOLLYWOOD(헐리우드)와 ABSOLUTE(앱솔루트)등 파워풀한 무대를 시작으로 멤버들의 개인무대는 물론 보컬 유닛(웅, 동현, 대휘)과 랩 유닛(영민, 우진)의 유닛 무대도 공개했다. 특히, 멤버들의 개인 무대는 그간 선보인 적 없는 미공개 자작곡들과 퍼포먼스로 구성된 특별하고도 다채로운 무대로 공연장을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이어 ‘_AND ME’, ‘민들레꽃’, ‘DEEP INSIDE’, ‘FRIEND ZONE’, ‘LOVE AIR’, ‘LIGHT ME UP’등 앨범들의 타이틀곡 외에 처음으로 선보인 수록곡 무대들과 화려한 연출이 어우러진 완성도 높은 공연을 펼쳐 관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한편, AB6IX (임영민, 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는 이번 정규앨범 ‘6IXENSE’ 활동으로 음악방송 1위로 4관왕이라는 성과를 거뒀으며, 지난 9일~10일 양일간 KSPO DOME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된 첫 단독 콘서트인 'AB6IX 1ST WORLD TOUR <6IXENSE> IN SEOUL'를 시작으로 내년 초까지 월드투어를 진행하는 등 대세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