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예선] 대한민국(한국) vs 레바논, 무관중 경기서 무득점-무승부…예선 H조 1위 유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한국이 레바논 원정에서 득점 없이 비기면서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H조 1위를 유지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은 14일(한국시간) 레바논 베이루트의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바논과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H조 4차전에서 0-0으로 비겼다.

2승 2무(승점 8·골득실+10)에 4경기 연속 무실점을 이어간 한국은 레바논(승점 7·골득실+2), 북한(승점 7·골득실+1)을 승점 1차로 제치고 H조 선두 자리를 어렵게 지켰다. 

당초 많은 레바논 팬들의 일방적인 응원 및 만원 관중이 예상됐으나 오히려 관중 없는 경기가 결정됐다. 반정부 시위가 경기장 주변에도 벌어지면서 레바논축구협회에서 무관중 경기를 요청했다고 전해졌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이에 한국은 월드컵 예선에서 2경기 연속 관중 없이 치렀다. 한 달 전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치른 북한전 역시 사전에 어떤 예고도 없이 홈팀의 독단적인 결정으로 무관중 경기로 진행된 바 있다. 

한편, 이날 경기에서 한국은 황의조(보르도)를 원톱 스트라이커로 내세우고 좌우 날개에 손흥민(토트넘)과 이재성(홀슈타인 킬)을 배치한 4-3-3 전술을 가동했다.

중원은 황인범(밴쿠버)과 남태희가 전방으로 나서고, 정우영(이상 알사드)이 수비형 미드필더를 맡아 역삼각형 형태를 이뤘다. 

포백은 김진수와 이용(이상 전북)이 좌우 풀백으로 나선 가운데 김영권(감바 오사카)-김민재(베이징 궈안)가 중앙 수비를 맡았고, 김승규(울산)가 골키퍼로 나섰다.

한국은 6분이 주어진 후반 추가시간 페널티아크 정면에서 따낸 프리킥 기회에서 정우영의 슈팅 시도가 수비벽에 맞으면서 끝내 득점을 따내지 못한 채 원정에서 승점 1을 따내는 것으로 그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