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마마무(MAMAMOO), 다른 걸그룹과 다른 ‘HIP’함…“각자의 개성을 살리는 방법과 솔직함” (종합)

  • 허지형 기자
  • 승인 2019.11.14 17:3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지형 기자] 걸그룹 마마무가 타이틀곡 ‘HIP’을 통해 솔직하고 당당한 행보를 보여줬다. 

15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걸그룹 마마무가 3년 9개월 만에 정규 앨범 ‘reality in BLACK’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솔라는 앨범에 대해 “많은 준비를 했고, 노력을 기울였기 때문에 많은 분이 좋아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앨범 소개에 대해 화사는 “‘퀸덤’에서 보여드렸던 ‘우리 결국 다시 만날 운명이었지’는 결국 만나게 된다는 의미를 담은 곡이다. 마마무가 아니라도 우린 결국 만날 수밖에 없는 필연적 의미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마마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마마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다양한 역할로 변신한 이유가 있냐는 질문에 “앨범에 담은 세계관으로, 어떤 모습으로든 어디에 있든 우리는 모두 축복받고 인정받을 수 있는 존재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며 앨범을 통해 전하고자 하는 의미나 깊이 있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다양한 역할로 변신했던 컨셉 영상에 대해 말하면서 ‘가수가 아니라면 무엇을 하고 있을 것 같냐’는 질문에 문별은 “마마무 멤버가 아니라면 경찰을 준비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지만, 마마무라는 세계가 더 좋다”고 말했다. 솔라는 “원래 꿈이었던 승무원이 있었지만, 엄마의 바람대로 한의사를 하고 있지 않았을까 한다”고 밝혔다.

이어 휘인은 “원래 춤추고 노래하고,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해서 예술 분야에서 일하고 있을 것 같다”며 말했고  화사는 “어머니의 바람대로 스님이 돼 있으리라 생각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마마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마마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마마무의 새 앨범명 ‘reality in BLACK’은 ‘Bless Life And Carry Knowledge’ 약자로, ‘삶을 축복하고 지식은 전한다’는 뜻이다. 어떤 직업, 어떤 모습의 삶일지라도 모두 축복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마마무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예고했다.

리드미컬한 사운드와 독특한 테마가 귀를 사로잡는 타이틀곡 ‘HIP’은 온전히 자신을 사랑할 때 멋있을 수 있으며, 지금까지 마마무의 당당함과 자신감을 토대로 역대급 퍼포먼스를 꾸밀 화려한 무대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솔라는 제일 애정 있는 곡에 대해 “‘Hello Mama’의 곡을 듣고 혼자 울었다. 아무래도 엄마라 따로 살기도 하고 엄마라는 단어가 되게 북받치는 단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문별은 “오프닝에 들려줬던 ‘우린 결국 만날 운명이었지’가 좋은데, 그 이유는 모든 앨범의 곡들을 완성해주는 거로 생각한다”라며 남다른 애정을 전했다.

다른 걸그룹들과 다른 점에 마마무는 “저희는 각자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은 아는 것 같다. 무대 위에서도 솔직하고 당당한 모습을 보이며 많은 여성분이 좋아해 주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또 “이번 안무를 준비하면서 눈물이 날 정도로 힘들었다”며 “이번 안무는 유명하신 안무가 리아킴 선생님이 맡았다. 모든 것을 담아내기 위해 핸드 마이크가 아닌 이어마이크를 선택하게 됐다. 새롭고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다”고  마마무가 아닌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자 선택했다고 밝혔다.

당당하고 솔직한 행보에 대해 화사는 “잊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경각심을 갖게 됐고 내가 편하게 해도 모두가 비난하는 게 아닌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봐주는 분들이 계셔서 다행이라 생각했다”고 조심스럽게 밝혔다.

또 솔라는 “잘못한 일이 아니라면 당당하게 행동하려고 한다”며 “우리의 그대로 모습을 보여주니 더 좋게 생각해주시는 것 같다”고 덧붙여 말했다.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를 통해 다채로운 매력과 음악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준 마마무가 이 모든 컬러를 한데 모은 ‘BLACK’으로 돌아왔다. 오랫동안 심혈을 기울인 작업으로 높은 완성도와 마마무만의 독보적인 아이덴티티가 담겨 있다.

또한, 화사가 타이틀곡 ‘HIP’ 작사에 이름을 올렸고, 문별 역시 수록된 6곡의 랩메이킹에 참여하는 등 멤버들의 높은 참여율로 앨범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앞서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하며 많은 화제를 모은 마마무의 새 정규앨범 ‘reality in BLACK’은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