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살벌한 인생수업-최고의 한방’ 김수미, 아들들 위해 양념게장 레시피 전수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김수미가 세 아들을 위해 양념게장 레시피를 전수했다. 

지난 12일 방송된 MBN ‘살벌한 인생수업-최고의 한방’에서는 김수미와 김영옥을 위한 효도여행으로 태안에서의 두번째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김수미는 싱싱한 해물이 가득한 태안의 게를 이용한 양념게장 레시피를 전수했다. 김수미표 양념게장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MBN ‘살벌한 인생수업-최고의 한방’ 캡처

먼저 고춧가루 2큰술을 넣고 고추장 1큰술을 넣어준다. 이때 고추장을 많이 넣으면 텁텁하기때문에 주의해야한다. 김수미는 가장 중요한 게 어간장이라며 어간장을 반 공기 넣는다. 다음 매실청 반 공기, 생강 한 스푼, 마늘을 듬뿍 넣어준다. 

이어 양파 반개, 쪽파는 조금만 넣어준다. 김수미는 쪽파를 넣으면 변색이 되기때문에 그대신 청양고추를 많이 넣는게 좋다는 꿀팁을 전했다. 풋고추는 큼직하게 어슷하게 썰어주고 후추와 소금, 물엿으로 간을 해준다. 

‘살벌한 인생수업-최고의 한방’은 버킷리스트를 실천해가는 내용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 MBN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