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상민도 방문한 '리퍼브매장'은 어디?…서울서 가까운 반품샵 위치는?

  • 권미성 기자
  • 승인 2019.11.13 02:0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성 기자] 채리나와 이상민이 반한 리퍼브 매장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운 우리 새끼'의 이상민은 리퍼브 매장을 방문해 최대 70% 할인되는 물건들을 소개하기도 했다. 최근 '모닝와이드'에서 또한 리퍼브 매장을 소개해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

여기서 리버브매장의 의미는 무엇일까.

리퍼브 매장은 성능에는 문제가 없지만, 제품 외관상 약간의 흠집이 있는 제품, 단순변심으로 반품한 제품 등을 재공급하는 매장이다. 리퍼브는 '리퍼비시드'의 약자로 '재공급품'을 의미한다.

반품되거나 전시용 제품 등을 뜻하는 '리퍼브' 제품은 온라인몰까지 가세하면서 시장 규모도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리버브매장 / SBS '미운 우리 새끼' 방송 캡처
리퍼브매장 / SBS '미운 우리 새끼' 방송 캡처

최근 똑똑한 소비를 꿈꾸는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리퍼브 매장에서 취급하는 상품은 에어컨, TV, 냉장고, 세탁기, 의류건조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선풍기, 에어써큘레이터, 밥솥, 전자레인지, 청소기, 소파, 리클라이너소파, 식탁, 침대, 장롱, 서랍장, 화장대, 장식장, 거실장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리퍼브 매장을 이용해본 소비자들은 “배송비를 감안해도 이정도면 그냥 공짜나 마찬가지”라며 “제품기능에도 큰 문제가 없어 평소 리퍼브몰을 자주 애용한다”고 밝혔다.

할인이 크다는 점에만 주목하면 낭패를 볼 수 있다. 반품이나 환불이 어려울 수 있고 생각보다 하자가 클 경우 판매자와 소비자 간에 책임 공방이 벌어질 가능성도 높기 때문. AS기간과 유통기한 등을 꼼꼼히 살펴 구매를 하는 것이 좋다. 

한편 최근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에서 이상민이 찾은 리퍼브 매장 위치는 용인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도권 대표 리퍼브매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