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BTS), 美 LA ‘엠카운트다운’ 출연…‘소녀 팬심은 내꺼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LA에서 개최된 엠넷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소녀 팬심을 장악했다.
 
K-POP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아시아 NO.1 음악 차트쇼 Mnet ‘엠카운트다운’(이하 '엠카')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K-POP의 진수를 선보였다.
 
CJ E&M이 지난 8월 9~10일(현지시간) 양일간, 세계 엔터테인먼트의 중심 미국 LA에서 개최한 북미 최대 한류 컨벤션 ‘KCON 2014(이하 ‘케이콘2014’)’ 프로그램 중 하나로 Mnet ‘엠카운트다운’을 진행한 것. 총 3만여 명 관중의 환호 속에 세계 엔터테인먼트의 도시 미국 LA를 K-POP으로 화려하게 물들였다.
 
방탄소년단(BTS) / 사진=엠넷 ‘엠카운트다운’
방탄소년단(BTS) / 사진=엠넷 ‘엠카운트다운’
‘M COUNTDOWN - 2 Nights in LA’이라는 타이틀로, 미국 로스앤젤레스 메모리얼 스포츠 아레나(Los Angeles Memorial Sports Arena)에서 진행되며, ‘케이콘2014’ 행사의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이날 공연에는 세계를 강타한 K-POP의 저력을 보여주듯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높은 호응을 이끌고 있는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화려하고 매력적인 퍼포먼스와 열정적인 무대 매너로 단번에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9일(토)에는 GD, 아이유, 빅스, 틴탑, B1A4이, 10일(일)에는 소녀시대, 씨엔블루, BTS(방탄소년단), 정준영 등이 무대에 올라 자신의 대표곡을 선보이며 현지 팬들과 뜨거운 만남을 가졌다.
 
처음으로 미국에서 공연을 하게 된 아이유는 특유의 사랑스런 말투가 고스란히 묻어나는 영어로 해외팬들과 대화를 나누며 기쁨을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MC를 맡은 정준영은 진행과 공연을 모두 선보이며 차세대 K-POP 대표주자로 나서 이목을 끌었고, 이승기, 이서진 등이 특별MC와 게스트로 등장해 반가움을 더했다.
 
미국, 일본, 유럽, 동남아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156명의 외신기자가 취재에 나서며 북미에서 열린 한류 컨벤션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NBC, LA TIMES, AFP, CBS, FOX11, 월스트리저널 등 북미 및 글로벌 주요언론에서 비중있게 한류 열풍에 이은 한류 컨벤션을 조명했으며, 특히 ‘엠카 in LA’에 참가한 소녀시대, 아이유, 정준영 등 아티스트들을 앞다퉈 글로벌 주요언론에서 인터뷰를 진행했다. 디즈니, ABC, NBC, MTV, Soompi, 빌보드 등 글로벌 주요언론에서 인터뷰를 진행하며, 케이팝과 한류 문화를 이야기한 것.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된 이번 공연은 티켓 하나로 이틀간 공연을 모두 관람할 수 있는 콤보티켓이 불과 10분 만에 매진되며 현지의 뜨거운 반응을 증명한 바 있다. 공연장을 가득 채운 1만 5천여 명(1일 기준) 관객 가운데 90% 이상이 미국 국적 소지자로 확인되며 한류 콘텐츠 산업이 아시아에 이어 북미 시장에서도 성공 할 수 있는 가능성을 나타낸 것이다.
 
‘M COUNTDOWN - 2 Nights in LA’를 연출한 Mnet 최승준 CP는 “K-POP대표주자들과 미국 현지 팬들이 소통하는 무대를 만들고자 신경 쓴 덕분에 아티스트와 팬들이 하나가 되는 음악축제가 펼쳐졌다”며 “자신이 좋아하는 한국 아티스트의 노래, 춤만을 즐기는 것에서 한 단계 더 올라가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고, 공유하고 싶어하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세계 엔터테인먼트의 도시 미국 LA를 K-POP으로 화려하게 물들인 ‘M COUNTDOWN -2 Nights in LA’는 오는 8월 14일(목) 6시, Mnet에서 2시간에 걸쳐 특집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케이콘’은 콘서트는 물론 드라마, 영화, 게임, 음식, 패션, 뷰티 등 K-Culture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북미 최대 복합 한류 컨벤션이다. ‘케이콘2014’는 ‘GD’, ‘소녀시대’ 등 국내 정상급 케이팝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는 ‘엠카’ 콘서트를 이틀간 확대 공연하고, 케이팝 스타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팬 미팅은 물론 지난해 호평 받은 ‘한식 쿠킹 클래스’, ‘커버댄스 워크샵’ 등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강화해 호응을 얻었다. 콘서트와 컨벤션이 결합된 ‘한류 산업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것. 특히 ‘엠카’ 공연, 컨벤션을 포함해 일 방문객이 2만여 명, 이틀 간 4만 2천여 명이 ‘케이콘 2014’에 운집하며 성황을 이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