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네이처(NATURE), 소희 합류로 9인조 재정비 후 컴백 대전 합류…'차트인 도전'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지윤 기자) 네이처(NATURE)가 9인조로 재정비해 강렬한 컨셉으로 컴백 대전에 합류했다.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일지아트홀에서 네이처(소희, 오로라, 새봄, 루, 채빈, 하루, 로하, 유채, 선샤인) 2번 째 미니 앨범 'NATURE WORLD: CODE A'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지난 첫 번째 미니 앨범 활동 이후로 네이처는 3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을 하게 됐다. 하루는 "이번 앨범은 3개월 만에 준비를 했다. '내가 예뻐' 무대보다 더 멋있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 기대를 많이 해달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루는 "저희가 첫 번째 미니 앨범 활동을 하면서 네이처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었다. 빨리 여러분들께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에 얼른 준비를 했다"며 "이번 앨범도 좋은 트랙리스트로 이루어져 있으니까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특히 '프로듀스 101'을 통해 얼굴을 알린 소희가 이번 앨범부터 합류해 눈길을 끌었다.

소희는 "제가 프로젝트 그룹을 많이 했었다. 이렇게 정규직으로 네이처 멤버들과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제 울타리를 찾은 기분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제가 여기서 한다는 것이 실감이 나지 않고 떨린다. 일단 실감이 나지 않는다"고 덧붙여 설레는 감정을 전했다.

또한 소희는"처음에 사실 어울리는 걸 많이 걱정했다. 텃세가 아니라 제가 낯을 많이 가린다"고 당시 감정을 전했다.

그는 "'친구들과 잘 어울릴 수 있을까. 연습도 빨리해서 컴백을 해야 되는데, 친해져야 되는데' 하는 것이 가장 큰 걱정이었다"고 덧붙였다.

이를 듣던 루는 "적응을 엄청 잘했다. 제가 네이처 중에서 가장 안무 습득력이 느리다. 소희 언니도 안무 습득력이 느려서 너무 반갑고 좋았다"며 "항상 남아서 다시 하든가 까먹고 했다. 그런데 서로 연습을 하면서 서로 알려주는 사이가 됐다"고 남다른 팀워크를 자랑했다.

소희 역시 "저도 루 같은 친구가 있어서 좋았다. 안무메이트였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네이처 데뷔 전부터 그의 데뷔를 손꼽아 기다리던 팬에게는 "팬분들에게 기다려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 그동안 프로젝트 그룹이라서 항상 끝이 보여서 아쉬웠다. 팬분들에게 고민을 하게 만들어드린 것 같아서 죄송하다"며 "이제는 그럴 일 없이 네이처로 평생 함께 할거니까 저와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함께할 앞날을 예고했다.

네이처(NATURE)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네이처(NATURE)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타이틀곡 'OPPISE (My Bad)'는 강렬한 신스베이스와 중독성 있는 비트가 인상적인 하우스 리듬의 EDM곡으로 네이처의 활기찬 에너지와 개성을 잘 표현한 곡이다. HOOK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OOPSIE, MY BAD'라는 '어머, 내가 잘나서 너무 미안해'라는 반어적인 메시지의 가사가 이목을 사로잡는다.

네이처는 'OPPISE'를 통해 평소 보여줬던 청순한 이미지가 아닌 강렬한 분위기로 변신을 꾀했다. 소희는 "기존 청순하고 이미지가 있었다. 네이처를 들어오는 게 새로운 시작이다. 더 새로운 시작, 반전이 뭐가 있을까 고민을 했다"며 "이렇게 다른 컨셉을 보여드리는 것도 저한테 엄청난 기회가 되는 것 같아서 반전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좋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루는 "저희가 다양한 장르를 잘 소화한다. 멤버들도 매력이 다양하다. '내가 예뻐'에 이어 이번에 'OPPISE (My Bad)' 또한 두 가지 버전으로 나와 상반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다"고 그룹 강점을 밝혔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OPPISE (My Bad)' 외에도 좋아하는 마음을 알면서 빙빙 돌려 말하는 상대에게 애타는 마음을 표현한 '빙빙(Bing Bing)', 노을에 비친 지난 여름의 사랑과 이별을 추억하는 'What's Up', 신나는 파티를 떠올리게 하는 가사와 청량감 넘치는 후렴구 Drinkin'의 중독적인 사운드가 특징인 'Drinkin'', 사랑하는 연인을 향한 숨길 수 없는 마음을 표현한 서정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해 달 별(My Sun, My Moon, My Star)'까지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활동 목표를 묻는 질문에 선샤인은 "저번 앨범 쇼케이스를 했을 때 차트인 이야기를 했다. 벅스에서 차트인을 해서 이번에는 멜론 차트에도 차트인을 해보고 싶다"고 답했다.

한편, 네이처(NATURE)은 12일 오후 6시 2번 째 미니 앨범 'NATURE WORLD: CODE A'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