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애플 아이폰 SE2, 예상 디자인 유출돼 주목…예상되는 출시일과 가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애플(Apple)이 2020년 1분기에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 SE2의 새로운 예상 디자인이 공개됐다.

최근 다수의 해외 매체는 아이폰 SE2의 예상 디자인을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에 따르면 애플의 로고 위치가 중앙으로 변경됐고, 전체적인 디자인은 아이폰7, 아이폰8의 디자인과 흡사하다.

이미 지난해부터 여러 매체를 통해 아이폰 SE2의 실물 목업이 유출됐는데, 유출된 목업 제품의 디자인에 의하면 아이폰 5s의 샤시와 비슷하다. 그러나 지난달 중순 홍콩 애널리스트의 궈밍지(밍치궈)의 예측으로 인해 상황이 반전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전작인 아이폰 SE가 아이폰 5s의 샤시를 재활용했듯, 아이폰 SE2는 아이폰 8의 샤시를 이용할 것이라고 예측한 것. 때문에 제품 규격이나 디스플레이, 배터리 등은 아이폰8과 일치할 것이라고 분석되고 있다.

때문에 이어폰 잭은 빠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 때문에 많은 이용자들은 이 결정에 아쉬움을 표하고 있다. 더불어 후면 카메라는 하나로 유지되지만 생김새는 아이폰 11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작이 32GB 모델 기준 국내 정발 가격이 490,000원이었던 것에 비춰봤을 때, 이번 모델 역시 북미 판매가는 399달러로 예상된다. 아이폰 8이 449달러부터 시작되고 있기 때문.

아직까지 아이폰6, 아이폰6s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과연 새로이 공개될 아이폰SE2로 기기를 변경하게 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