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현미소고기밥-연어버터구이, 이혜정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11.12 10:3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현미소고기밥, 연어버터구이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12일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이혜정 요리연구가의 현미소고기밥과 연어버터구이’ 편으로 꾸며진다.

한식 반찬가게 대표인 이혜정 요리연구가는 ‘빅마마꽃이 피었습니다’외 다수의 저서를 냈다. 뛰어난 요리 솜씨로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는 가정식의 대가다.

이날 방송에서 이혜정 요리연구가는 현미소고기밥과 연어버터구이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현미소고기밥 만드는 법>

▶ 재료 : 소고기(앞다리살/350g), 현미(3컵), 물(3컵), 느타리버섯(270g), 팽이버섯(150g), 메추리알(120g), 후춧가루(약간), 다진 생강(약간), 참기름(1t), 쪽파(약간)

▶ 양념 : 다진 마늘(2T), 간장(1T), 우스터소스(2T), 청주(2T)

먼저 냄비에 현미(3컵), 물(3컵)을 넣어 15분 정도 끓인 뒤 뜸들인다. 현미는 30분 정도 불려서 체에 밭친 뒤 1시간 정도 물에 담가준다.

느타리버섯(270g)은 가닥가닥 떼어내고 소고기(앞다리살/350g)는 한입 크기로 썬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소고기를 굽다가 느타리버섯을 넣어 볶는다. 버섯은 소고기가 살짝 덜 익었을 때 넣어 볶아준다.

다진 마늘(2T), 간장(1T), 우스터소스(2T), 청주(2T)를 넣어 양념한다. 팽이버섯(150g), 메추리알(120g)을 넣어 볶는다.

후춧가루(약간), 다진 생강(약간), 참기름(1t)을 넣는다. 현미밥에 볶은 재료를 섞은 뒤 그릇에 담는다. 쪽파(약간)를 올리면 현미소고기밥이 완성된다.

<연어버터구이 만드는 법>

▶ 재료 : 연어(600g), 토마토(540g), 소금(약간), 올리브오일(약간), 버터(2T), 다진 마늘(1T), 간장(2T), 후춧가루(약간), 어린잎채소(약간)

먼저 토마토는 윗면에 열십자로 칼집을 낸 뒤 데쳐서 껍질을 벗겨준다. 토마토(540g)를 먹기 좋게 썬다.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은 연어와 함께 먹으면 흡수가 더 잘된다.

연어(600g)는 반으로 썰고 소금(약간)을 뿌린 뒤 앞뒤로 올리브오일(약간)을 바른다. 팬에 올리브오일(2T)을 두르고 연어를 얹어 앞뒤로 굽는다. 처음에는 중불에 뚜껑을 열고 수분을 날려가며 구워준다.

버터(2T)를 넣은 뒤 연어에 끼얹어가며 굽는다. 웍에 올리브오일(2T)을 두르고 다진 마늘(1T)을 넣어 볶다가 토마토를 볶는다.

불을 낮춘 뒤 간장(2T), 후춧가루(약간)를 섞는다. 토마토를 부드럽게 으깨 소스를 만든다. 접시에 담고 어린잎채소(약간)를 곁들이면 연어버터구이가 완성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