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오늘저녁' 베트남, 박항서에 이어 이번에는 김치 열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베트남에서 김치 열풍이 불고 있다. 

11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는 베트남에서 불고 있는 김치 열풍이 소개된다. 

베트남의 국민 영웅이 박항서 감독뿐 아니라 김치의 인기도 뜨겁다. 베트남 마트 어디서라도 배추김치뿐만 아니라, 물김치, 깍두기 등 다양한 종류의 김치를 판매하는 것은 물론, 김치를 활용한 다양한 가공식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고. 

게다가 베트남 사람들의 진한 김치 사랑으로 베트남 현지에 김치 제조 공장이 생겼다고, 직원들 또한 한국이 좋아서 일부러 김치 공장에 취직했다는 후문이다.

MBC '생방송 오늘 저녁' 홈페이지 캡처
MBC '생방송 오늘 저녁' 홈페이지 캡처

또한 최근 베트남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라면 체인점 식당이 있는데, 이곳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 역시 김치라면이다. 

이렇듯 남다른 '김치 사랑'을 자랑하는 베트남에서는 김장철을 맞은 우리나라처럼 곳곳에서 김장이 이뤄지고 있다.

베트남 현지 스타일을 가미해 맛있게 김치를 담그고, 김장하는 날 빠질 수 없는 특급 별미인 수육까지 등판하는 등 한국과 비슷한 풍경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게 구성한 프로그램이다. 매주 평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