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능 D-3', 수능 시간표 눈길…'준비물 및 유의사항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지윤 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이 3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수능 시간표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14일 실시되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입실 완료 시간은 오전 8시 10분까지며 2교시부터 5교시는 시험 시작 10분 전까지 입실을 마쳐야 한다.

오전 8시 45분부터는 80분간 국어 시험을 치르게 되고 20분의 휴식시간을 가지고 10시 30분부터 100분간 수학 시험을 치르게 된다. 수학의 경우 가형, 나형 중 하나를 택하면 된다.

이후 12시 10분부터 50분간 점심을 먹고 오후 1시 10분부터 70분간 영어 시험을 치르게 된다. 듣기평가 문항은 17개이며 오후 1시 10분부터 25분 내외로 구성되어 있다.

오후 2시 50분부터는 102분간 한국사 및 사회, 과학, 직업탐구 시험을 보게 되며 18분의 휴식시간 후 제2외국어 및 한문 시험이 40분간 치러진다.

네이버캡처
네이버캡처

시험 당일 수험표와 주민등록증 또는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한다.

단, 휴대전화, 스마트기기(스마트워치 등), 디지털 카메라, 전자사전, MP3플레이어,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결제·통신기능(블루투스 등)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ED 등)가 있는 시계, 전자담배,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는 시험장에 반입할 수 없다.

더불어 수험생이 답안 작성 시 유의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답안지는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만을 사용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그 외의 펜을 사용하는 경우 수험생이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 스캐너를 이용하여 채점하므로,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이외 연필, 샤프 등을 사용하거나, 특히, 펜의 종류와 상관없이 예비마킹을 할 경우 중복 답안 등으로 채점되어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답안지는 컴퓨터로 처리되므로 구기거나 이물질(엿가루 등)로 더럽혀서는 안되며 답안지에는 다른 어떠한 형태의 표시도 해서는 안 된다.

또한 흰색 수정테이프를 이용하여 답안지 답란 수정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