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생방송 투데이’ 목포 고하도-평화 광장 소개…‘국내 최장 길이 케이블카까지’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9.11.11 11:1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혜 기자] '생방송 투데이'가 목포에 위치한 고하도와 해상 분수쇼를 소개했다.

지난 8일 오후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목포 3GO 여행이라는 주제에 맞춰 목포에 위치한 관광지 등을 소개했다.

이날 '생방송 투데이'에서 소개된 목포에는 국내 최장 길이의 케이블카가 설치돼 있다. 이 해상 케이블카는 지난 9월부터 정상 운행 중이고, 케이블카를 탑승하면 목포의 다도해와 유달산의 비경을 모두 감상할 수 있다.

SBS '생방송 투데이' 방송 캡처
SBS '생방송 투데이' 방송 캡처

산과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해상 케이블카를 타면 부속 도서 중 하나인 고하도에 도착할 수 있다. 현재 목포 고하도는 가을을 맞이해 코스모스가 가득 피어 있어 낭만적인 경관을 보여준다.

목포 고하도는 충무공 이순신의 혼이 깃든 목포항의 관문으로 알려져 있다. 섬의 모양은 용과 닮았다고 알려져 흔히 '용섬'이라고도 불린다.

또한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목포 평화 광장을 소개했다. 목포 평화 광장에서는 해상 분수쇼가 진행된다. 물줄기는 최대 70m까지 올라 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평화 광장은 목포 상동에 위치한 공원이다. 원래 이름은 미관광장이었으나, 故 김대중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수상을 기념해 지난 2001년 평화광장으로 개칭됐다.

목포의 볼거리를 소개한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평일 오후 방송되는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