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구석 1열’ 김병현 “양동근보다는 조승우 투구폼이..”…허구연 ‘반박’?

  • 박한울 기자
  • 승인 2019.11.10 10:4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한울 기자] 10일 방송된 JTBC ‘방구석 1열’은 야구 영화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에 故최동원 선수와 선동열 선수의 명승부를 그린 ‘퍼펙트 게임’과 ‘삼미 슈퍼스타즈’의 패전 처리 전문 투수 감사용을 다룬 ‘슈퍼스타 감사용’을 다뤘다. 게스트로는 허구연 해설위원과 김병현 해설위원, ‘퍼펙트 게임’에서 선동열을 연기한 배우 양동근이 출연했다. 허구연 해설위원은 ‘퍼펙트 게임’의 배경이 된 최동원 선수와 선동열 선수의 맞대결 경기 당시 롯데 자이언츠 코치로 벤치를 지켰고 ‘슈퍼스타 감사용’의 감사용 선수가 활동했던 당시엔 해설 위원으로 활동했을 때라고 밝혀 생생한 토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JTBC ‘방구석 1열’ 방송캡처
JTBC ‘방구석 1열’ 방송캡처

양동근은 야구 전문가들의 날카로운 분석에 진땀을 뺐다. 양동근은 “‘퍼펙트 게임’을 준비하면서 야구를 처음 접했다. 영상으로 선동열 선수 투구 동작을 셀 수 없이 돌려봤다. 촬영 기간 내내 밥 먹고, 연기하는 시간 외의 모든 시간을 투구 동작 연습에 매진했다. 이 영화에서 평생 던질 공을 다 던졌다”라며 노력했던 당시를 회상했다. 이에 민규동 감독은 두 해설 위원에게 전문가로서 ‘퍼펙트 게임’ 속 두 배우의 투구 폼이 어땠는지에 대해 질문했고 양동근 배우는 “이제는 속 시원하게 듣고 싶다. 솔직히 말해 달라”라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병현 해설위원은 “어릴 때부터 선동열 선수를 존경했기 때문에 그의 투구 동작을 많이 따라했고, 디테일하게 알고 있다. 그래서 제 눈에는 양동근 배우보다는 조승우 배우의 투구 폼이 사실적으로 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최동원 선수의 투구 폼은 현직 선수들도 따라하기 어려운 동작인데 조승우 배우가 거의 완벽히 표현해냈다”라는 솔직한 발언으로 양동근을 진땀 빼게 했다. 그러나 허구연 해설위원은 양동근의 투구 폼에 대해 “하체 힘이 많이 필요한 선동열 선수의 투구 동작을 양동근 배우가 비슷하게 보여줘 깜짝 놀랐다”라고 답했고 양동근 배우는 '골목길'로 활동할 당시 췄던 춤 동작들이 도움이 됐다며 익살스럽게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허구연 해설위원은 ‘퍼펙트 게임’의 양동근 배우에 대해서 “양동근 배우는 외모까지 운동선수 스타일이다. 특히 양동근 배우가 연기한 선동열 선수의 모습이 굉장히 리얼했다”고 전했다. 연장까지 갔던 두 선수의 실제 맞대결 경기에 대해서는 “끝까지 던지는 두 선수를 보며 ‘선수 생명이 끝나는 것 아닌가’ 걱정했지만 두 선수가 자존심을 걸고 하는 싸움이라 누구도 말릴 수 없었다”라며 잊을 수 없는 당시를 회상했다.

JTBC ‘방구석 1열’은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