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제주 맛집, 몸국&돔베고기-고등어회&딱새우회&옥돔구이-흑돼지구이&와인-또띠아쌈…황우치해안·산방산 뷰 좋은 브런치·케이크 카페 위치는? 다영X천명훈X노유민 한라산 여행 ‘배틀트립’ [★픽]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11.09 21:3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배틀트립’에서 천명훈·노유민과 한라산 등산 여행을 떠난 우주소녀 다영이 소개한 제주 맛집 코스가 화제다.

9일 KBS2 ‘배틀트립’에서는 ‘가을 단풍 여행을 떠나기 딱 좋은 등산 여행 코스 - 지리산 vs 한라산’를 주제로 지리산·한라산을 찾았다.

KBS2 ‘배틀트립’ 방송 캡처
KBS2 ‘배틀트립’ 방송 캡처

이번 여행 설계 대결에는 이승윤·박성광와 천명훈·노유민·다영(우주소녀)가 붙었다. 이승윤·박성광은 전라도외 경상도에 걸쳐져 있는 지리산으로, 천명훈·노유민·다영은 제주도 중심에 위치한 한라산에 위치한 한라산으로 떠났다. 이날 방송에는 천명훈·노유민·다영의 한라산 여행을 공개했다.

우주소녀 다영은 제주 출신의 위엄을 맘껏 뽐냈다. 한라산뿐 아니라 제주도 여행을 완벽 정복하는 끝판 설계로 아이돌 대선배인 NRG 천명훈·노유민을 만족시켰다. 그 이름하야 ‘다알지 투어’다.

다영은 제주도의 탄생, 백록담 뚜껑에 관련된 설 등 다채로운 지식을 전하며 여행의 알찬 재미를 높였다. 아울러 실제 자신의 부모가 자주 다니는 단골 맛집 등 현지인만이 아는 정보를 대방출 해 눈길을 끌었다.

맛집 투어 코스는 눈길을 끌기에 충분했다. 식사로도 안주로도 해장으로도 좋아 속이 시원하게 풀리는 제주 향토음식 몸국은 밥을 말아도 면 사리를 말아도 맛있어 천명훈과 노유민으로부터 감탄을 자아내게 했다. 돔베고기와의 조합 또한 특별했다.

고등어회와 딱새우회를 먹으면 귀한 옥돔구이가 덤으로 나오는 푸짐한 제주 한상은 시청차의 침샘을 자극했다. 앞으로는 황우치해안 뒤로는 산방산을 끼고 있어 뷰가 특별한 브런치카페의 분위기 또한 후식 케이크와 함께 힐링을 선사했다. 노을을 보면서 흑돼지구이와 와인을 즐긴 데다가, 모두를 사로잡고 특히 10접시나 추가해 먹었다는 소문이 날 정도로 다영을 반하게 한 ‘또띠아쌈’이 시선을 모았다.

KBS2 여행정보 예능 프로그램 ‘배틀트립’은 매주 토요일 밤 9시 1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