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프리바이오틱스 도움받는 프로바이오틱스, 분말가루 뿐 아니라 우엉-아스파라거스 등에도 존재…주요 효능 및 부작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여러 건강 프로그램에 등장해 널리 알려진 유산균인 프리바이오틱스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렸다.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살아있는 유산균(장내 유익균)을 뜻한다.

이런 유산균의 생장을 돕는 자일리톨이나 프락토올리고당, 대두올리고당, 랄툴로오스, 라피오스 같은 먹이(영양원)가 바로 프리바이오틱스다.

때문에 장 내 유익균의 생육이나 활성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필요하다. 장내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경우 유산균 1마리가 2,500억 마리까지 증가하게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또한 2주간 프리바이오틱스를 꾸준히 복용한 노년층과 유아의 경우, 장내 유해균이 감소하고 유익균이 증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프리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식품으로는 우엉, 치커리 뿌리, 아스파라거스 등이 꼽히며, 시중에서 분말 형태로 된 제품을 구해서 섭취할 수도 있다.

한편, 프리바이오틱스는 대장암 예방, 혈중지질 및 콜레스테롤 농도 감소, 유당불내증 개선, 만성 간 질환 예방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과다 섭취시 가스증가, 복부팽만감, 설사 등을 유발하는 등의 부작용이 존재해 주의가 필요하다.

때문에 분말화된 프리바이오틱스의 경우 하루 권장 섭취량인 3~8g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임산부에게도 좋지 않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합친 것을 ‘신바이오틱스’라고 칭하기도 하며, 이러한 신바이오틱스 제품은 홈쇼핑 등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