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모바일 MMORPG ‘V4’(브이포) 임시점검 종료…점검 주요 내용은?

  • 이창규 기자
  • 승인 2019.11.09 07:5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규 기자] 넥슨의 자회사 넷게임즈가 제작한 모바일 MMORPG ‘V4’(브이포)가 점검을 완료했다.

9일 오전 V4 공식카페의 공지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부터 시작된 임시점검은 7시 30분을 기점으로 종료됐다. 라츠4 서버는 시간이 좀 더 소요된다는 언급이 있었으나, 이마저도 완전히 마무리된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점검을 통해 서버 안정화, 길드 가입 업적 및 이벤트 미션이 완료되지 않는 오류 수정, 다수의 콘텐츠 개선이 가해졌다.

점검 보상으로는 중급 축복의 물약 1개가 지급되었으며, 해당 보상 내역은 9일 밤 11시 59분까지 획득할 수 있다.

V4 공식카페
V4 공식카페

이 점검을 통해 수정된 내용 중 하나가 바로 길드원 추방 시 추방 시점부터 24시간 동안 신규 길드원을 받을 수 없는 것이다.

그간 길드원을 받고 기부받은 후 길드원을 추방하는 비매너 플레이가 이어지자 이에 대한 제재를 위해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다수의 유저들은 이번 수정 사항에 대해서는 만족감을 표하고 있다.

한편, ‘V4’는 지난 7일 정식으로 오픈했다. 출시일을 앞두고 진행된 캐릭터 선점 이벤트가 순식간에 마감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아왔으며, 오픈 직후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워로드, 매지션, 블레이더, 건슬링어, 나이트, 액슬러 등 총 6개의 클래스가 존재하며, 성별 전환은 불가능하다. 더불어 캐릭터 삭제를 위해서는 50레벨을 달성해야만 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