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태연 정규 2집 '불티' 아이돌차트 아차랭킹 1위…'믿듣탱 저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믿고 듣는 태연, 이른바 '믿듣탱'이라 불리는 소녀시대 태연이 아이돌차트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 

태연은 8일 발표된 아이돌차트 아차랭킹에서 음원점수 2768점, 앨범점수 20점, SNS점수 1548점 등 총점 4396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28일 공개된 태연의 정규 2집 타이틀 곡 ‘불티(Spark)’는 각종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보컬퀸’다운 면모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줬다.

22위는 2756의 MC몽이 차지했다. MC몽은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단독콘서트 ‘몽트서 주식회사’를 개최하고 오랜만에 팬들과 만났다.

소녀시대 태연 / SM엔터테인먼트
소녀시대 태연 / SM엔터테인먼트

뒤를 이어 방탄소년단(총점 2603점), 아이유(총점 2469점), 몬스타엑스(총점 1972점), 뉴이스트(총점 1693점), 트와이스(총점 1584점), 엑스원(총점 1572점), 블랙핑크(총점 1529점), 폴킴(총점 1444점)이 상위권에 올랐다.

10월 4주차 아차랭킹에서는 선공개곡인 ‘Love Poem(러브 포엠)’을 발표한 아이유가 4위, 걸그룹 서바이벌 ‘퀸덤’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마마무가 11위를 차지하며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번 아차랭킹에서 1위를 차지한 태연은 최근 영화 '겨울왕국2'의 국내 공식 커버송에 참여했다.

영화 '겨울왕국2'는 숨겨진 과거의 비밀과 새로운 운명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엘사’와 ‘안나’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태연이 참여한 ‘숨겨진 세상(Into the Unknown)’은 이번 작품 속 ‘엘사’의 새로운 주제곡으로, 어느 날 부턴가 자신을 부르는 의문의 목소리로 인해 점차 평화로운 일상이 흔들리기 시작한 ‘엘사’의 내면을 담고 있다. 

특히 음색과 파워풀한 가창력을 지닌 태연은 리드미컬한 도입부부터 후반부의 폭발적인 고음까지 흔들림 없이 소화하며 믿고 듣는 보컬퀸다운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국내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 태연이 부른 ‘숨겨진 세상(Into the Unknown End Credit Version)’은 지난 7일 발매됐다. 영화 '겨울왕국2'는 오는 21일 개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최고의 걸그룹' 투표
K-POP '최고의 리더'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