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상한장모' 신다은, 김혜선과 마지막 만남 '오열' "제니, 미안하다"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현우 기자) '수상한 장모'에서 신다은과 김혜선이 눈물의 면회를 마쳤다.

SBS 아침드라마 '수상한 장모'
SBS 아침드라마 '수상한 장모'

8일 오전 8시 35분 방송된 SBS 아침드라마 '수상한 장모' 최종회에서는 화자(윤복인)가 제니(신다은)에 "내가 널 도와주려고 그동안 모아둔 돈이 있어"라며 그 돈으로 유학을 다녀오면 안되겠냐고 묻는다. "너 그동안 학교도 못 다니고 그랬다며. 내가 우리 경아한테 해주고 싶은게 얼마나 많은 줄 알아? 지금까지 하나도 못해줬잖아. 이제라도, 내 딸한테 해주고 싶은거 맘껏 하게 해주라. 응?"이라며 제니를 울린다.

제니는 계속해서 "그래도 우리 이렇게 겨우 만났는데"라며 걱정하고 아기에 대해서도 걱정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화자는 "경아야. 너는 이제 걱정하지마. 아기 낳으면 내가 산후조리도 다 해주고, 도와줄테니까. 너는 그냥 네가 하고 싶은 것만 하면 돼"라고 따뜻하게 말한다. 제니는 눈물을 흘리며 따뜻한 화자의 말에 감동해 미소를 보인다.

송아(안연홍)는 동주(김정현)에 제니가 이곳에 있으면 더 수진(김혜선)을 신경쓰고 행복하지 못할까봐 유학을 보내려고 한다는 계획을 화자가 세웠다고 전한다. 이에 동주는 "와, 역시 장모님. 하긴 여기 있으면 계속 흑장미 뉴스 나오고 시끄러울텐데 경아 씨를 위해서도 그게 좋겠네요"라고 말했다.

이어 송아는 친가족인 화자와 제니에게 옷을 골라주고 두 사람의 촬영까지 진행한다. "너무 잘 어울리시는데요, 두 분"하는 사진사에게 송아는 활짝 웃어보이며 사연은 더 감동적이라면서 두 사람을 흐뭇하게 바라본다. 한편 수진을 도운데다가 비리의 온상이었던 강차장은 경찰에 잡혀 기자들에게 사진을 찍히고 날계란을 맞는다.

만수(손우혁)는 감방에서 다툼이 있었다는 수진의 소식을 듣고 그녀가 괜찮은지 걱정한다. 방을 옮겼다는 수진의 이야기에 "다른 방보단 한결 분위기가 부드럽겠네"라고 대답한 만수. 하지만 수진은 "왜 이런 방을 보냈어? 난 아기 엄마도 아닌데, 왜 이런델 보낸거야"라고 투덜거렸다. "아니, 아기 엄마들이 왜 이런 데를 오고 그랬어?"라고 수진은 감방에 있는 엄마들에 얘기했고 이에 감방 동료들은 "오죽하면 왔겠어요, 오죽하면. 오고 싶어서 왔겠어요"라고 말했다.

수진은 갓난아기를 보고 얼굴에 미소를 띠며 "한번 안아봐도 돼?"라고 물었고, 곧 아기를 안은 채 즐거워했다. "아기 엄마는 몇 개월이야?"라고 임신한 엄마에게 물었다. 8개월이라는 감방 동료에 사연을 묻던 수진은 "빚이 얼마냐"고 묻고, "아니 그 빚 때문에 산모를 이런데다 보내?"라고 함께 분노한다. "부모님은 뭐하시는데"라고 묻는 수진에 감방 동료는 "부모님이 계시면 제가 이러고 있겠습니까. 천애고아입니다"라고 한탄한다.

송아는 은석(박진우)에 화자와 제니의 사진을 보여주며 "이번 스타일체인지의 주인공이에요"라고 말헀고, 은석은 "그래도 두 분이 허락을 해주셨네요"라고 웃었다. 송아는 "마침 프로젝트에 잘 어울리기도 하고, 경아도 오실장님한테 주는 마지막 선물이라고 했어요"라고 말했다. 은석은 경아가 유학간다는 소리를 들었다고 물었고, 송아는 경아가 한남동에서 지낸다며 가보라고 권한다.

은석과 제니는 곧 한남동 집에서 이야길 나눈다.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유학을 갈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제니에 은석은 "제니씨, 하고 싶은 게 참 많았었네요"하고 제니의 이야길 귀 기울여 듣는다. "어디서 뭘 하든 제가 응원할게요. 그리고 아이 낳으면 저한테도 알려주시구요. 보러 갈게요"라고 따뜻하게 말하는 은석에 제니는 "그럼요"라고 대답한다.

은석은 "제 마음속에 제니씨 자리 언제든 비워둘겁니다. 그러니까 오고싶을 때, 언제든 봐도 돼요"라고 말했다. 제니는 이에 애써 담담하게 "은석씨가 보고싶으면 언제든 보러갈게요"라고 답했다. 한편 감방에 있는 수진은 제니를 계속해서 걱정한다. "내가 나빴지. 학교도 안 보내고, 나쁜 년"이라며 스스로를 탓하고 눈물짓는 수진.

수진은 만수에게서 제니가 화자와 함께 유학을 떠난다는 소식을 들었고, 계속해서 제니를 생각하며 눈물 흘린다. 곧 제니를 다시 보게 되는 수진. 제니가 면회를 왔던 것이었고, 수진은 "기집애. 왜 이제 왔어. 내가 얼마나 눈 빠지게 기다린 줄 알아?"라고 말했다. 제니는 "엄마 미워서 좀 참았지"라고 답했다. 수진은 괜히 퉁명스럽게 화자에 대한 트집을 잡고, 제니에게 애는 잘 크고 있냐 묻는다.

두 사람은 평범한 모녀처럼 대화를 나누고, 제니 또한 예전처럼 즐겁게 수진과 대화를 했다. "가면 언제오는 거야?"라는 수진에 "한 2년은 걸릴 걸"하고 얘기했다. 아기도 그곳에서 낳을 것 같다는 제니에 수진은 "학교는 뭐하러 가. 학교 나온 사람보다 더 실력 있는데"라고 말했다. 하지만 학교 다니는 애들이 부러웠다는 제니에 수진은 눈물 고인 눈으로 "제니, 그랬니"라며 슬퍼한다. 

제니는 "엄마, 건강해"라고 얘기했고 두 사람은 면회 창으로 두 손바닥을 마주댔다. 이어 수진은 "제니, 엄마가 미안하다. 정말 잘못했어"라고 진심으로 뉘우치며 용서를 빌었다. "지화자 그 여편네한테도 미안하다고 잘못했다고 전해줘. 진심이라고"라며 눈물 흘리는 수진에 제니는 "그래. 엄마. 그럴게"라고 답했다. "엄마. 잘 지내"라고 제니는 눈물을 흘렸고 "사랑해"라는 말에 수진은 "그래. 어서 가"라며 제니를 보냈다.

한편 아침연속극 '수상한 장모'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 35분에 SBS 채널에서 방송되었으며, 후속작으로는 120부작 드라마인 '맛 좀 보실래요'가 예정되어 있다. '맛 좀 보실래요'는 심이영, 서도영, 서하준, 한가림 주연으로 지극히 현실적인 인물들이 만들어가는, 누구나 공감할만한 이야기를 펼쳐나가는 드라마다. 동시간대 드라마로는 '우아한 모녀', '꽃길만 걸어요', '모두다 쿵따리' 등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