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어쩌다 발견한 하루(어하루)', 이재욱 프러포즈 막아…김혜윤, 콘티 보고 '충격' 결말은?

  • 권미성 기자
  • 승인 2019.11.08 08:0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성 기자] 로운이 이재욱의 프러포즈를 막았지만 결말이 새드엔딩임을 암시했다.

7일 방송된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에서는 전작 '능소화'의 인연이 밝혀졌다. 

'능소화'에서는 하루(로운 분)에 이어 은단오(김혜윤 분)이 자아를 찾았고, 두 사람은 점차 가까워졌다. 

'능소화' 속 하루는 만화책 세계관을 공유하고, 은단오에게 "이 꽃처럼 어디에서든 아가씨를 기다리겠다. 아가씨를 지키겠다"고 약속하기도.

단란한 하루와 은단오의 사이에 분노한 백경(이재욱 분)은 다시 한번 불에 탄 '능소화' 조각들을 살폈다. 

이어 백경은 '혼인하지 않겠다'고 말하는 은단오의 대사를 발견한다. 이후 백경은 은단오를 찾아가 "네가 우리 결혼 깬다. 은회장(엄효섭 분) 앞에서 네가 직접 얘기할 것."이라고 상황을 알린 뒤, "내 말대로 되면 다시는 그 자식 옆에 있지 마라"고 말했다.

하루는 시비를 거는 백경에게 "단오 힘들게 하지 마라"라고 경고했다. 이어 백경은 "응 힘들게 안 하려고, 그런데 네가 바꾼다는 운명이라는 거 진짜 바뀌고 있는건지 아니면 작가 뜻대로 가고 있는 건지 생각해본 적 있냐"고 냉소했다. 

하루는 백경에게 "계속 작가 뜻대로 돌아가도 난 끝까지 단오를 위해서 움직일 것. 넌 우리가 작가가 그려서 시작됐다고 하지만 난 은단오가 시작이었다. 그러니 끝이 단오여도 괜찮다. 너한테 단오가 그냥 엑스트라일 수도 있지만 나에게 단오는 주인공"이라고 변함 없는 생각을 밝혔다.

은단오는 스테이지 속에서 이주화(윤종훈 분)에게 수술하자는 권유를 받았다. 이후 자신의 상황에 좌절한 은단오는 백경과 아빠 은무영에게 "나 결혼 안 할래. 백경이 싫어졌다."고 선언하는데. 스테이지가 끝난 뒤, 은단오는 자신의 파혼 선언에 당황하며 "너 어떻게 알았냐. 혹시 너도 콘티가 보이냐."고 백경에게 물었다. 백경은 "내가 네 운명을 알고 있다면 어떻게 할 거냐"며 "운명보다 더 중요한 게 생겼다"는 은단오에게 "네 마음이 변하지 않을지는 두고 봐야겠다"고 말하고 뒤돌아섰다.

김혜윤 /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방송 캡처
김혜윤 /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방송 캡처

자아를 찾은 여주다(이나은 분) 역시 무척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여주다는 자신에게 신발을 선물하며, "꼼짝없이 너랑 오남주 응원하게 생겼다"고 한탄하는 이도화(정건주 분)에게 "네 응원 받고 싶지 않다"고 속마음을 드러냈다. 이후로도 여주다는 자신을 괴롭히는 여학생들에게 받은만큼 그대로 되돌려줬고, 오남주(김영대 분)의 손길을 거부했다.

백경은 동생 백준현(배현성 분)이 자아가 있음을 알아챘다. 백준현은 "이야기가 그대로 흘러가면 형은 분명 행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경은 "나보고 아무것도 바꾸지 말랬지. 나는 아무것도 안 바꿀 거다. 아무도 못 바꾸게 할 거고. 그러니 앞으로도 지금처럼 모른 척하라"고 말했다.

하루는 자기 멋대로 움직이는 몸에 의아해 했고, 백경은 무대 앞에 서 "반지 받아줄래?"하고 청혼했다. 

하루는 어떻게 해서든 작가 뜻을 어기고 몸을 움직여 이를 막고자 했고, 결국 조명을 끄는데 성공했다. 이후 시간은 다시 되돌아갔고 백경의 프러포즈 사실은 사라졌다. 그와 함께 은단오는 심장이 아파 쓰러졌다.

눈을 뜬 은단오 앞에는 백경이 지키고 있었다. 백경은 "그렇게 바꾸고 싶었냐"며 "난 바꾸기 싫었다. 네 시작은 나 아니냐"고 말했다. 이어 백경은 "우리는 절대로 서로를 벗어날 수 없다"고 경고했다. 

은단오가 떠난 뒤 백경은 "엑스트라라서 쉬웠던 거네. 쉐도우에서 만든 상황이 스테이지에 영향을 끼쳤고, 마지막으로 필요한 건 스테이지를 진행할 대체재"라고 미래를 바꾸는 법칙을 깨달은 모습을 보였다.

무사히 은단오를 만난 하루는 "내가 전에 얘기한 거 있잖느냐"며 불안함을 호소했다. 하지만 은단오는 밝게 웃으며 "나는 네가 내 운명을 바꿔줄 수 있다고 처음 본 순간부터 느꼈다"고 말했다. 그러던 중, 은단오는 다시 한번 콘티를 봤고, 그 속에서 은단오는 자신의 죽음을 봤다.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매주 수목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드라마가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몇부작으로 결말이 될지 궁금한 가운데,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총 16부작 드라마로 종영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