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엠카운트다운(엠카)’ 갓세븐(GOT7)-현아-던-빅톤-밴디트, 업텐션 이진혁의 솔로무대…몬스타엑스VS 송하예 1위 트로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엠카운트다운’에서 몬스타엑스와 송하예가 1위 후보로 대결을 하고  갓세븐(GOT7), 현아, 던, 빅톤, 밴디트가 컴백 무대, 업텐션 이진혁이 솔로무대를 펼쳤다. 

7일 방송하는 Mnet ‘엠카운트다운 (엠카)-642회’에서 AB6IX 이대휘, 모델 한현민의 진행으로 몬스타엑스의 'Follow'와 송하예의 '새 사랑'이 1위 대결을 보여줬다.

 

Mnet ‘엠카운트다운’방송캡처
Mnet ‘엠카운트다운’방송캡처

 

몬스타엑스의 앨범 타이틀곡 'Follow'는 EDM 사운드를 바탕으로 한국적인 민속악기의 사운드의 조화가 강렬한 분위기로 압도하고 몸바톤 비트와 중독성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이다. 송하예의 '새 사랑'은 이별 후 그리움의 시간을 담은 니 소식의 다음 이야기를 송하예만의 달콤한 목소리와 감성적은 느낌을 담은 보컬로 완성했다. 

청아 동생 그룹 밴디트가 컴백을 했는데 타이틀곡 '덤(Dumb)'의 무대를 선보였다. 덤(Dumb)은 뭄바톤 리듬 위로 더해진 선율이 라틴 일트로팝 장르로 이루어졌다. 이별이 가까워져만 오는 슬픔과 이로인해 고조되는 감정을 이국적인 악기 로 표현을 했고 멤버 각각 보다 섹시해진 모습으로 팬들을 매료시켰다. 

그룹 '업텐션' 출신 이진혁이 솔로 무대를 보여주게 됐다. 타이틀곡 'I Like That'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전개와 대채로운 구성이 매력적인 곡으로 가수로서 지내온 이진혁의 삶을 그렸다. 이진혁은 자신을 향해 응원 보내주는 많은 사람들에게 앞으로 자신이 걸어가는 길은 혼자가 아닌 함깨 날아가자라는 내용의 가사를 표현했다.

빅톤은 6인 체제로 첫 컴백을 하게 됐는데 이번 앨범은 1년 6개월의 공백기 끝에 발매했는데 이번 음반은 6인  체제로 서게 된 첫 무대는 오랫동안 기다린 팬들의 관심을 받게 됐다.

타이틀곡 그리운 밤은 지난해에 큰 호응을 얻었던 싱글 오월애를 잇는 아련한 가사와 파워풀한 가사와 파워풀한 멜로디가 절묘한 조화를 이룬 곡이다. 이번에 출격한 빅톤은 부드러운 이미지의 소년 분위기를 벗고 카리스마 넘치는 남자의 모습으로 나왔다.

또한 온앤오프(ONF)는 네 번째 미니앨범 고 라이브(GO LIVE)수록곡 '모스코 모스코'(Moscow Moscow)의 첫 무대를 보여주게 됐다.

갓세븐(GOT7)이 새앨범 'Call My Name'(콜 마이 네임)으로 컴백을 하게 됐다. 신곡 '니가 부르는 나의 이름'은 팬들을 향한 진심을 담은 노래이다. 특히, 오늘 엠카에서는 수록곡 'THURSDAY(썰스데이)', 'Crash&Burn(크래시 앤 번)'의 무대도 함께 공개되어 화려하고 멋진 모습을 보여줬다.

갓세븐은 컴백과 동시에 해외 28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저력을 과시한 글로벌 아이돌로 팬들의 기대를 모으게 됐다.

가요계의 공식커플 현아와 던이 컴백 무대를 보여주게 됐다. 현아는 가요계에 돌아오게 됐는데 컴백곡 플라워 샤워는 베이스 라인이 짙게 레게 풍의 뭄바톤 리듬에 미래적 사운드이 합이 테마를 이룬 곡이다. 멜로디는 밝지만 가사는 삶의 화려한 한 때를 피고 지는 꽃에 대한 비유를 담았다.

또한 던은 솔로 싱글이자 자작곡인 머니(MONEY)를 청춘의 진지한 독백을 담은 첫 솔로앨범을 부르며 싱어송라이터의 첫 무대를 가지게 됐다.

'스튜디오 M'에서는 싱어송 라이터 죠지가 '어쩌면'의 무대를 보여줬는데 전형적인 통념에서 벗어나 모두가 다른 모습으로 나답게 살아가야 한다는 가사와 잔잔한 기타사운드가 늦가을 감성에 흠뻑 젖게 했다.

이어 영국의 3인조 꽃미남 밴든 뉴호프클럽이 'Know Me Too Well'로 한국팬들에게 라이브 무대를 선사했다.

이번 주 ‘엠카운트다운’ 라인업은 갓세븐(GOT7), 현아, 던, 빅톤, 이진혁, 밴디트, 뉴호프클럽, 죠지, 몬스타엑스, 레이디스 코드, 엔플라잉, 온앤오프(ONF), 영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VAV, 송하예, (여자)아이들, '투 비 월드 클래스' 예비 TOO이다. 

Mnet 음악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는 목요일 오후 6시에 방송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