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낙연 총리 "검찰 세월호 특별수사단 필요"…황교안 주장에 반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낙연 국무총리는 7일 검찰이 '세월호 참사 특별수사단'을 꾸려 전면 재수사에 착수한 데 대해 "억울하게 숨져간 아이들을 위해서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낙연 총리는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그동안 밝히지 못했던 진실들을 이번에 다 밝혀내고, 그에 따른 책임의 문제도 말끔하게 정리하는 게 미래를 위해서도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가방에서 자료를 꺼내고 있다. 2019.11.7 / 연합뉴스
이낙연 국무총리 2019.11.7 /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전날 기자회견에서 세월호 참사 재수사를 두고 "자꾸 과거로 돌아갈 게 아니라 미래로 가는 대한민국이 돼야 한다"고 한 데 대한 입장을 묻자 이 총리는 "그런 것을 정리하지 않고 말끔하게 미래로 가기도 어려울 것이라는 것은 틀림없다"고 답변했다.

그는 "검찰이 법과 원칙에 따라 진실 규명에 임해주리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