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EBS ‘자이언트 펭TV’ 펭수, 이번엔 알라딘서 한정 굿즈 공개…EBS 자체 굿즈 공개는 언제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최근 ‘마리텔 V2’(마리텔 시즌2)에 도티와 함께 출연한 EBS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주인공 펭수의 또다른 굿즈가 공개됐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지난 4일부터 'EBS 참고서 브랜드전'을 실시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에 따르면 대상도서 2만원 이상 구매시 굿즈 1개, 3만원 이상 구매시 2개를 선택할 수 있다.

공개된 굿즈는 펭수 지퍼 파일백. 투명 필통과 손잡이 파우치도 있으나 두 굿즈는 펭수와 관련은 없다. 이외에도 1만원 이상 구매시 증정하는 펭수 투명 부채도 있었으나 이는 이미 수량이 소진된 것으로 보인다.

이보다 앞서 예스24도 지난달 30일부터 EBS 학습 브랜드전 이벤트를 진행하며 펭수 스프링 노트와 그립톡을 한정수량으로 증정하고 있다.

알라딘 홈페이지
알라딘 홈페이지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역시 굿즈 컴퍼니 알라딘", "초딩교재 꼭 사야하나??", "EBS에서도 얼른 굿즈 내줬으면ㅠㅠ"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최근 ‘이육대’로 인기가 급상승한 펭수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엄청나게 증가해 7일 오전 9시 35분 기준 구독자수는 43만 8,000여명을 돌파했다. 더불어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1만명을 넘어섰다.

나이는 10살로 알려진 펭수는 EBS의 사장 김명중과 MBC 사장 최승호의 이름을 언급하는 등 거침없는 언행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더불어 방탄소년단(BTS)가 목표라고 밝히며 뽀로로에 대해선 넘어야 할 산이라고 언급해 그의 세계관에도 관심이 쏠렸다.

높아진 인기 덕분에 현재는 EBS를 넘어 SBS, MBC, Mnet 등 다양한 채널서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지난 6일에는 외교부를 방문해 강경화 장관과 만남을 갖기도 해 또다시 화제의 중심에 자리했다. 여러 짤방과 함께 연내 굿즈 출시를 목표로 한 펭수는 패션잡지 나일론(NYLON) 12월호에 등장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