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늘날씨] 7일 전국 구름 많은 날씨 보여, 서울 8도…기온별 옷차림 주의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7일 전국에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이날 기상청은 “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며 “구름이 많다가 차차 맑아져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고 예보했다. 

동풍의 영향으로 오늘(7일) 오후(12시)부터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가끔 비(높은 산지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을 수 있다. 

기상청 날씨누리
기상청 날씨누리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울릉도.독도, 북한까지 5~20mm의 강수량을 보이겠다. 이날 낮 기온은 12~20도로 알려졌다. 

9일까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며 밤사이에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지고, 낮 동안에는 일사로 인해 기온이 오르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클 수 있다. 

오늘 서해안에는 바람이 30~45km/h(8~13m/s)로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서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