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꽃길만 걸어요’ OST, 코다브릿지 ‘세상에 뿌려진 사랑만큼’ 눈길…이승환 원곡 리메이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꽃길만 걸어요’ OST를 향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여성 듀오 코다브릿지가 경쾌 발랄한 감성으로 이승환의 ‘세상에 뿌려진 사랑만큼’을 리메이크했다.

KBS1 ‘꽃길만 걸어요’ OST Part.2 가창자로 나선 코다브릿지는 가수 이승환의 원곡을 감성 듀오 특유의 음악적 색깔로 재해석했다.

‘꽃길만 걸어요’ OST
‘꽃길만 걸어요’ OST

1991년 발표된 이승환 2집 앨범의 수록곡 ‘세상에 뿌려진 사랑만큼’은 ‘여전히 내게는 모자란 날보는 너의 그 눈빛은 세상에 뿌려진 사랑만큼 알 수 없던 그때’라는 도입부에서 ‘그대의 얼굴과 그대의 이름과 그대의 얘기와 지나간 내 정든날’로 이어지는 후렴구에 이르기까지 감수성 짙은 노랫말과 멜로디로 국민적인 사랑을 받았다.

드라마의 스타일에 맞추어 컨트리 비트의 경쾌한 드럼과 어쿠스틱 기타, 그리고 코다브릿지 멤버 시진과 예지의 화음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어 듣는 이에게 따뜻함을 전한다.

서로의 화음을 조절해 나가는 두 멤버의 하모니와 그 배경을 맑고 밝게 채우는 스트링라인이 곡 분위기를 새로이 해석해 웰메이드 OST로 선보였다. 

오태호 작사, 작곡의 원곡을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와 서정적 선율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작곡가 최철훈이 코다브릿지를 위한 맞춤 선에서 편곡을 완성했다.

2016년 싱글 ‘Lovely Day’를 발표하며 가요계 데뷔한 코다브릿지는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감성으로 실력파 여성듀오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최근 발매한 정규앨범 ‘BANANA(반하나)’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여러 편의 드라마를 통해 OST 가창자로 활동해왔다.

코다브릿지는 “1990년대 최고의 히트곡이자 존경하는 이승환 선배님의 원곡을 리메이크 한다는 게 무척 부담되는 작업이었지만 한편으로는 즐거운 녹음 과정이었다”며 “첫 방송에서 엔딩곡으로 등장해 가창자로서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KBS1 ‘꽃길만 걸어요’는 진흙탕 시댁살이를 굳세게 견뎌 온 열혈 주부 강여원과 가시밭길 인생을 꿋꿋이 헤쳐 온 초긍정남 봉천동의 심장이 쿵쿵 뛰는 인생 리셋 드라마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