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미국서 휴머노이드 로봇 학대?…보스턴 다이나믹스 ‘아틀라스’ 패러디 영상 인기

  • 이창규 기자
  • 승인 2019.11.06 18:3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규 기자] 최근 커뮤니티서 휴머노이드 로봇의 근황이 전해져 눈길을 끈다.

미국의 코리더 디지털(Corrider Digital)은 지난달 26일 유튜브 채널에 'New Robot Makes Soldiers Obsolete'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미국의 보스턴 다이나믹스(Boston Dynamics)의 완전 자율 이족보행 로봇 아틀라스(Atlas)를 닮은 로봇이 등장한다.

영상 속 로봇은 인간의 지시에 따라 목표물을 제거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이러는 과정에서 인간은 로봇을 향해 물건을 집어던지고 온갖 장애물을 주며 임무를 수행하도록 한다.

코리더 유튜브 캡처
코리더 유튜브 캡처

사람들은 로봇에게 총을 쏘도록 지시하지만, 로봇 3원칙을 위배하지 않는지 실험하기 위해 목표물 앞에 스스로 서기도 하는 등의 장애물을 설정한다. 그런데 총을 쏘지 못하자 로봇을 밀치고 넘어뜨리는 등 괴롭힘을 일삼는다.

결국 로봇은 허공에 권총을 난사한 뒤 총이 나열되어 있던 탁자를 뒤엎는다.

해당 영상은 실제 로봇이 아닌, 인간이 그린스크린 위에서 연기한 뒤 CGI 작업을 거쳐 합성한 것이다. 때문에 보스타운 다이나믹스(Bosstown Dynamics)라고 기업 이름도 패러디해놨다.

코리더는 이보다 앞선 지난 6월 해당 아틀라스를 패러디한 영상을 게재했다. 당시만 하더라도 아틀라스가 실제로 움직이는 듯한 모습을 보였으나, 관절의 움직임이 너무나 자연스러운데다 막판에는 인간을 폭행하는 모습이 연출돼 패러디임이 드러났다.

한편,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아틀라스는 지난 9월 물구나무서기, 구르기, 공중회전 동작을 하는 등 파쿠르에 성공하기까지 해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