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분식왕’ 수원 수제수프라면 ‘굴라면·매운면·깨치면’ vs 남양주 4색 찐빵 맛집 위치는? “우유·노란단호박·흑미·쑥…맛있는 녀석들, 생활의 달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한 경기 수원 소재 수제수프라면 맛집과 남양주 소재 4색 찐빵 맛집이 화제다.

6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분식왕’ 코너는 ‘수제 수프 라면 VS 알록달록 4색 찐빵’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분식왕’은 소박하기에 매력 있고 옛 추억을 떠올리는 맛이 있기에 진한 감동이 있는 전국팔도 분식집을 소개하는 코너다.

수원 성균관대학교 앞에 위치한 수제수프라면 맛집은 라면 전문점이다. 엄선된 재료로 자체 개발한 스프를 사용해 국물맛이 깊고 개운하다. 11가지의 라면과 5가지의 라볶이를 주문해 먹을 수 있다. 앞서 ‘맛있는 녀석들’과 ‘생활의 달인’ 등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뜨거운 인기 덕분에 입구부터 줄이 이어진다. 양은냄비에 끓여주는 맛있는 라면을 먹기 위한 식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것이다. 황금비율로 혼합해 끓여내는 라면의 맛이 일품이라는 평가다.

각종 해물과 굴을 넣어 만들어낸 ‘굴라면’, 청양고추 가루 넣은 칼칼한 ‘매운면’, 대학생들 저격한 깻잎과 치즈를 얹은 ‘깨치면’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이외에도 치즈면, 계란면, 부대면, 해물면, 매운면, 카레면, 김치면, 육개면 등을 주문할 수 있다. 가격대는 4천~6천원 정도로 부담이 없다.

남양주 마석에 위치한 4색 찐빵 맛집은 앞서 ‘생방송투데이’에 우유찐빵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는 찐빵·만두 전문점이다. 버스정류장 앞에 위치해 있어 더욱 문전성시를 이루는데, 그 인기가 무려 30년째다.

알록달록 4색 찐빵은 노란단호박찐빵, 흑미쌀찐빵, 쑥찐빵, 하얀우유찐빵을 이르는 말이다. 쫄깃하면서도 하루가 지나도 신선하다는 평가다. 반죽이 남다르고 국산팥을 직접 쑤는 것이 비법이다. 팥뿐만 아니라 옥수수와 고구마를 섞은 속을 넣은 고구마찐빵부터 감자 속을 넣은 감자찐빵도 인기다. 

이외에도 김치알만두, 고기알만두, 김치왕만두, 고기왕만두, 통새우만두, 새우딤섬 등의 메뉴가 준비돼 있다. 가격대는 3천~5천원 정도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작XXX (수제수프라면) :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중앙로(마석우리)

# 이XX 본점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서부로2106번길(율전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