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지코(ZICO), 첫 정규 타이틀곡 '남겨짐에 대해'…'컴백 D-4'

  • 방수민 기자
  • 승인 2019.11.04 23:0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수민 기자] 지코의 첫 정규 앨범 'THINKING'이 11월 8일 발매된다.
 
지난 3일 지코의 첫 번째 정규 앨범 'THINKING'의 트랙리스트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이번 앨범에는 앞서 9월 발표한 'THINING' Part 1의 수록곡들과 함께 신곡 5곡이 추가됐다.
 
이번 Part 2.의 타이틀곡은 '남겨짐에 대해'이다. 이별 이후 그리움에 몸서리치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그리는 노래로, 신예 아티스트 '다운'이 피처링해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 곡을 비롯해 페노메코(PENOMECO)가 참여한 '어나더 레벨(another level)', '디스토피아(Dystopia)', '벌룬(Balloon)', '꽃말' 등이 앨범에 담길 예정이다. 지코는 지난 1일 자정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벌룬' 뮤직비되오를 기습 공개해 컴백 분위기를 고조시킨 바 있다.
 
지코 인스타그램
지코 인스타그램
 
소속사 KOZ엔터테인먼트는 8일 발매되는 Part.2는 "Part.1에 이어 지코의 생각을 토대로 완성된 결과물로서 그의 음악적 변화를 엿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첫 솔로 정규앨범인 만큼 심혈을 기울여 완성했으며 지코의 폭넓은 음악관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하기도 했다.
 
지코는 이번 'THINKING' Part.2 발매를 통해 데뷔 8년 만에 자신의 이름을 내건 첫 번째 정규앨범 'THINKING'을 완성시킨다. 지난 9월 발매된 Part.1을 통해 자신이 생각한 청춘의 자화상과 솔직한 이야기를 그렸다면, Part.2에서는 오랜 생각과 고민 끝에 한층 더 성숙해진 또 다른 지코의 음악을 담을 계획이다.
 
지코 인스타그램
지코 인스타그램
 
한편 지코의 이번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데뷔 35년 만에 처음 뮤직비디오 출연에 도전하는 배종옥이 주인공을 맡았다. 섬세한 감정 연기로 출연하는 작품마다 믿고 보는 연기력을 선보였던 그가 지코와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지 더욱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코는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 앨범 'THINKING' Part.2와 타이틀곡 '남겨짐에 대해'를 발매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