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우리말 ‘말머리아이’ 무슨 뜻? “허니문 베이비”…‘옥탑방의 문제아들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램프증후군-대패삼겹살-오드아이모델 등이 언급되는 다양한 문제를 출제했다.

4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뇌섹시대’에 스며들기 위한 상식 아웃사이더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방송 게스트로는 ‘UFC 파이터’ 김동현이 등장했다. 자칭 격투기계의 설민석인 김동현은 초등학교 전교 1등에 오른 바 있고 전교 부회장에 당선되기도 했던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며 특유의 허세 개그를 보였다. 하지만 정작 문제풀이에 들어가자 그는 엉뚱한 오답 남발에 ‘뇌순美’까지 발산했다. 게다가 남다른 동체 시력을 활용해 모기 잡기 개인기까지 선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문제 중 하나는 류현진에 대한 것이었다. LA 다저스의 괴물 투수 류현진은 데뷔 후 첫 홈런을 기록해 화제가 되고 있고, 류현진 선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의 과거  SNS 사진 한 장 똔 화제가 됐다. ‘메이저리거의 만행’이라 불리는 사진의 정체는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이 등장했다. 정답은 ‘다트게임으로 인형을 잔뜩 뽑은 모습’이었다. 이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좌투수인 그가 우투로 다트게임을 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왼손이었으면 사기인데, 오른손이니 능력자”라는 등의 댓글을 남겼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문답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Q. 볼펜 뚜껑에 작은 구멍이 나 있는 이유는?
A. 삼켰을 때 질식사를 막기 위해

Q. 편의점에서 ‘이것’을 하다 적발되면 5년 이하의 징역, 5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이다.
A. 음주

Q. 아무리 높은 계단도 ‘이것’하면 쉽게 오를 수 있다.
A. 한 쪽 궁둥이를 잡으면

Q. 소가 가장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은?
A. 친한 친구와 떼어놓는 것

Q. 하버드대학에서 밝혀낸 아이가 밤마다 우는 생물학적 이유는?
A. 동생의 탄생을 막기 위해

Q. ‘괴물 투수’ 류현진의 SNS 사진이 ‘메이저리거의 만행’이라 불리는 이유는?
A. 다트게임으로 인형을 잔뜩 뽑은 모습

Q. 연쇄살인법들의 어린 시절 공통점은 방화, 동물 학대, 그리고 ‘이것’이다.
A. 야뇨증

Q. 철학자 쇼펜하우어의 말싸움 비법은 “질 것 같으면 ‘이것’하라”다.
A. 딴 소리

Q. 우리말 ‘말머리 아이’는 무슨 뜻?
A. 결혼한 뒤에 곧바로 배서 낳은 아이를 말한다. 옛날에는 결혼할 때 말을 타고 가서, 결혼 초와 관련이 있다는 데서 유래한 것으로 전해졌다. 요즘 말로는 ‘허니문 베이비‘라고 할 수 있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집단지성 지식토크쇼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