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인제 들기름손두부구이·두부전골·콩비지찌개 맛집 위치는? “40년 전통! 백종원의 3대천왕”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11.04 18:0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강원도 인제 들기름손두부구이·두부전골·콩비지찌개 맛집이 화제다.
 
4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대박의 탄생’ 코너는 “40년 전통! 들기름 손두부 구이”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인제의 한 시골마을인 헌리의 수진암천약수터 인근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두부요리 전문점이다. 앞서 ‘모닝와이드’, ‘배틀트립’, ‘VJ특공대’ 그리고 ‘백종원의 3대천왕’ 등 다양한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다.

끊임없이 식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게 하는 주인공은 바로 매일 새벽마다 주인장이 직접 만드는 손두다. 철판에 들기름을 두르고 숭덩숭덩 썬 두툼한 두부를 즉석에서 구워먹는 ‘두부구이’, 육수 없이 특제 양념장으로 맛을 낸 ‘두부전골’, 하루 숙성시켜 삭힌 비지찌개로 끓인 ‘콩비지찌개’ 모두 인기 메뉴다.

불린 콩을 갈아 가마솥에 끓여주는데 이때 콩물이 넘치게 하지 않는 것이 부드럽고 고소한 두부를 만드는 비법이다. 40년째 매일 콩을 불리고 가마솥에 콩물을 끓여 온 박순옥 사장은 이제 아들·딸과 함께 손두부를 만들고 있다.

두부전골, 비지찌개, 두부구이의 가격 모두 1인분 기준으로 각각 8천원이다. 이외에도 모두부, 편육, 전병, 막국수, 콩국수 등이 준비돼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 고XX

강원 인제군 기린면 조침령로(현리)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