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이진혁 “‘프듀X’ 이후? 삶 송두리째 바뀌었다…업텐션-우석 함께 응원 부탁”

  • 임라라 기자
  • 승인 2019.11.04 16:5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라라 기자] 솔로 가수로 변신한 이진혁이 ‘프로듀스X101’ 이후 근황과 업텐션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4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KBS 아레나에서 이진혁의 첫 솔로 앨범 ‘S.O.L’ 언론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쇼케이스 현장에는 이진혁과 MC 박미선이 함께 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프로듀스X101’에 출연한 후 무엇이 달라졌냐고 묻자 그는 “제 삶이 송두리째 바뀌었다”라며 “그래서 더 겸손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겸손하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업텐션 합류에 대해서 이진혁은 “업텐션 8인 체제가 이미 프로그램 종영 당시 예정돼 있어서 합류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서로 열심히 응원하고 있다. 업텐션도 우석이도 저도 응원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MC 박지선이 업텐션 8인 활동때 이진혁이 응원을 간 것을 언급하자 그는 “저번에 업텐션 응원간 것도 제가 가고 싶어서 간 거다. 애들도 정말로 놀랬다“라며 “서로 떨어져 있지만 여전히 애정이 있다”고 말했다.  

이진혁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이진혁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업테션에서 솔로 가수로서의 새로운 도약을 보여줄 이진혁 첫 번째 솔로 앨범 ‘S.O.L’은 태양을 의미하는 스페인어 ‘sol’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앨범으로 평소 아기 태양이라는 애칭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진혁과 태양 사이 연결고리를 녹여냈다.

‘PURE’ ‘GOLD’라는 상반된 콘셉트로 이진혁은 태양을 동경하는 순수한 소년과 태양신으로 변신을 꾀했다. 총 세 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에서 이진혁은 타이틀곡 ‘I Lke That’을 포함,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해 이진혁만의 감성을 담았다.

타이틀곡 ‘I Lke That’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전개와 다채로운 구성이 매력적인 곡으로 가수로서 이진혁이 지내온 삶을 그렸다. 수록곡 ‘빌런(VILLAIN)’은 이진혁의 음악적 포부와 자신감을 코믹스의 익살스러운 악당의 모습에 비유해 담았다. ‘돌아보지마(Follow Me & You)’는 미디엄 템포의 미니멀한 사운드의 곡으로 현재까지 받기만 했던 과분한 사랑을 받은 것 이상으로 보답하겠다는 마음을 담았다.

한편 이진혁의 첫 번째 솔로 앨범 ‘S.O.L’은 이날 온오프라인 발매하며 이진혁은 ‘LEE JIN HYUK 1st SOLO ALBUM DEBUT SHOWCASE’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