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부트] 씨엔블루 정용화, 대학원 특혜입학 무혐의→ 군 전역…향후 행보는?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11.04 14:2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경희대 대학원 특혜 입학 의혹을 논란에 휘말렸던 씨엔블루(CNBLUE) 정용화(나이 31세)가 전역을 알렸다. 이와 함께 향후 행보에 누리꾼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정용화는 지난해 1월경 전년도인 2017학년도 경희대 대학원 응용예술학과 박사과정에 지원하는 과정에서 공식 면접을 보지 않은 채 최종 합격했다는 의혹이 불거지면서 부정입학 의심을 샀다. 

특히 대학원 박사 과정을 입대 연기 수단으로 이용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논란은 가중됐다. 이 사건으로 정용화는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했고 해외 투어 일정을 모두 취소한 채 군에 입대했다. 

정용화는 본 건으로 그해 3월 경찰에서 조사를 받았다. 그 결과 검찰은 학교의 입학과 관련한 업무방해 혐의가 없다고 최종적으로 판단을 내려 지난 7월 불기소 결정 내렸다. 

씨엔블루 정용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씨엔블루(CNBLUE) 정용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당시 정용화 측은 " 2016년 가을학기에 응용예술학과 박사과정에 지원했다가, 원서 기재 실수로 입학 전형에서 불합격했다"며 "그런데 해당 학과의 박사과정 지원자가 부족하여 계속 정원 미달이라 학교 측이 지속적으로 소속사에 정용화가 추가모집에 응시할 것을 권유했고 이에 따라 2017년 1월 대학원에 지원하게 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정원 미달로 실시된 2017년도 추가 모집시 지원자는 모두 합격될 정도로 경쟁이 없었으므로, 정용화가 들어가기 어려운 과정을 특혜를 받아 부정하게 입학한 것도 아니고, 대중의 평판을 생명으로 삼고 있는 인기 연예인으로서는 그럴 이유도 없다"고 반박한 바 있다.

군 생활 중 대학원 특혜 입학 의혹을 벗은 정용화는 지난 3일 전역하고 팬들의 품으로 돌아왔다. 

그는 이날 오전 부대 인근인 강원 화천군 간동면 간동면사무소 앞에서 미리 기다리고 있던 1천여 명의 국내외 팬들과 만나 "여러분들이 응원해주신 덕분에 건강하게 군 복무를 잘 마치게 됐다. 군 생활을 하는 동안 나를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군 복무 기간은 절대 헛되지 않은 시간들이었다. 소중한 시간들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성숙하고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고 전역 소감을 밝혔다.

지난해 3월 5일 강원도 화천 15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한 정용화는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우수한 성적으로 마치고 2군단 702특공연대에 자원입대했다. 702특공연대는 육군 보병 중 가장 정예화된 특수부대인 특공대 중 한 곳으로, 정용화는 모든 훈련을 우수한 성적으로 완수해 TOP팀 및 특급전사 선정, 조기진급, 각종 훈련 최우수상 수상 등 모범적인 군 생활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정용화 ‘2019 JUNG YONG HWA LIVE ‘STILL 622’ IN SEOUL’ 포스터 / FNC엔터테인먼트
정용화 ‘2019 JUNG YONG HWA LIVE ‘STILL 622’ IN SEOUL’ 포스터 / FNC엔터테인먼트

정용화는 군 제대와 동시에 빠르게 활동을 시작한다. 4일 오전 FNC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정용화는 오는 12월 7일~8일  양일간 서울시 성북구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단독콘서트 ‘2019 JUNG YONG HWA LIVE ‘STILL 622’ IN SEOUL’을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서울을 시작으로 방콕, 타이베이, 마닐라 등 아시아 각 지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2009년 SBS 드라마 ‘미남이시네요’로 데뷔한 정용화가 데뷔 10주년을 맞는 해로, 정용화가 지난 10년을 돌아봄과 동시에 앞으로의 10년을 기대케 할 더욱 특별한 공연이 될 전망이다.

한편, 씨엔블루(CNBLUE) 정용화는 지난 2009년 SBS 드라마 ‘미남이시네요’에 출연하며 연예계에 데뷔했다. 이듬해 2010년에는 밴드 씨엔블루로 데뷔해 '이렇게 예뻤나', '외톨이야', '사랑 빛', 'Love', '직감'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배출했다. 또한 드라마 '넌 내게 반했어', '미래의 선택', '더 패키지', 영화 '미스터 쉐프'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도 활약, 만능 엔터테이너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