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실화탐사대’ 이춘재, 어머니 주장과 달리 성격 포악해…‘말리지 못할 정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실화탐사대’에서 방송된 이춘재의 어머니 발언이 재조명 받고 있다.

지난 9월 25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 제작진과 만난 이춘재 모친 A씨는 “아들이 불량하고 나쁜 애라면 모르겠는데 그런 애가 아니다”라면서 “회사 다녔지, 군대 잘 갔다 왔지, 엄마 농사 짓는 일 도와주지. 그렇게 했으면 내가 왜 눈치를 못 챘겠나”라며 당시 아들이 연쇄살인사건 유력 용의자로 특정된 것에 대해 불만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모친은 “다른 사건은 절대 아니라고 믿는다. 절대 믿어지지 않는다”라고 덧붙였다.

이춘재 / 채널A
이춘재 / 채널A

또, 처제 살인 혐의로 부산교도소에서 무기수로 복역 중에 있는 이춘재 면회를 간다고 밝힌 모친은 ‘이씨가 억울하다거나 죄송하다는 말은 안 했나’라는 제작진 질문에 “아기를 내게 맡겨서 엄마 힘들게 해서 미안하다고 했다”고 답했다.

더불어 모친은 “(전처가) 가출을 해서 순간적으로 홧김에, 얼떨결에 저지른 죄”라면서 ‘전처가 집을 왜 나갔냐’는 질문에는 “(이씨의 전처가) 보험회사 다니다가 바람이 났다는 것 같다”면서 “시집 와서도 X가지가 없었다. 행동도 제멋대로라 속을 썩였다”고 주장했다.

그런가 하면 이춘재의 동창들도 그의 학창시절 모습에 대해 착했다고 입을 모았다. 이춘재와 함께 고등학교를 다녔던 동창들은 “이춘재는 착했다”고 말했다.

한 동창은 “이춘재는 매우 착한 성품의 소유자였다”고 밝혔다. 다른 동창도 이춘재를 ‘착했던 친구’라고 기억했다. 그는 “이춘재는 싹싹하고 착하고, 인사성도 밝았다”면서 “(자신이 기억하는 과거 이춘재는) 살인을 저지를만한 사람이 아니었다”며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실제 이춘재 성격은 굉장히 포악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처제 살인 사건 판결문에는 이씨에 대해 “내성적이나 한 번 화가 나면 피고인의 부모도 말리지 못할 정도의 성격”이라면서 “아들도 방 안에 가두고 마구 때려 멍들게 하기도 하는 등 학대했다”고 나와 있다.

또 전처를 방에 가두고 말을 듣지 않는다는 이유로 주먹으로 얼굴, 목, 아랫배 등을 심하게 때렸다는 내용이 담겨 있는 것으로도 전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