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MW 또 화재, 최근 일주일 6건…“자동차 엔진부분에서 연기 올라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도로를 달리던 BMW 차량에서 또 불이 났다.

3일 오후 9시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서 도로를 주행하던 BMW SUV에서 불이 나 40여분 만에 꺼졌다.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차량이 모두 타 1700만원 상당의 재산피해가 났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자동차 엔진부분에서 연기가 올라왔다는 운전자 진술을 바탕으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BMW 화재
BMW 화재 / 뉴시스

앞서 지난달 28, 29일에도 경기 의왕시와 용인시 등 수도권에서 3건의 BMW 차량 화재가 발생했다. 이달 1일에도 주차하려던 BMW 승용차에서 불이 났다.

특히 최근 사고가 난 5대 가운데 3대는 지난해 BMW 차량 화재의 원인으로 지목된 엔진 배기가스 재순환장치 리콜 대상으로 시정 조치를 받은 차량으로 확인됐다.

앞서 경찰은 지난 3일 잇따르고 있는 화재와 관련해 김효준 BMW코리아 회장 등 임직원 8명과 BMW 독일 본사, BMW코리아 등 법인 2곳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넘겼다.

경찰은 BMW코리아 본사 등을 세 차례 압수수색하고, 지난 5월 김 회장 등 관계자들을 조사했다. 이들은 BMW에 들어가는 엔진 배기가스 재순환장치 결함을 알고서도 은폐한 혐의를 받고 있다.

최근 열흘 사이 수도권에서만 6건의 BMW 차량 화재가 발생하면서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한편, 지난해에만 BMW 화재사고가 50여차례 발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