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태안 박속밀국낙지탕 맛집 위치는? “낙지와 박속의 환상궁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태안 박속밀국낙지탕 맛집이 화제다.
 
1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팔도탕기행’ 코너는 ‘낙지와 박속의 환상궁합, 박속밀국낙지탕’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팔도탕기행’ 코너는 뜨끈한 탕 한 그릇이 전하는 이야기를 따라 떠나는 코너다. 이번 지역은 일대 주민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추억을 가득 담은 독특한 국밥 맛집이 위치해 있다는 충남 태안군이다.

쌀이 귀해 밀가루로 밥 대신 수제비나 칼국수를 만들어 배를 채우던 시절이 있었다. 밀가루 반죽을 넣고 끓인 국을 ‘밀국’이라고 불렀다. 이 ‘밀국’에 밀가루만 들어간 건 아니었다. 과거 태안에서는 밀가루보다 흔했던 재료인 낙지가 ‘밀국’에 빠지지 않는 재료였다고 해 눈길을 끈다. 아울러 지붕에 매달아 키우던 박 역시 큼지막하게 썰어 넣어 ‘밀국’에 시원한 맛을 더했다고 한다.

낙지와 박을 넣어 끓인 ‘밀국’의 맛이 그 일대에 소문이 나면서 향토음식으로 거듭난 ‘박속밀국낙지탕’이 이날 방송에서 조명됐다. 탕 속에 들어간 낙지를 잡는 건 태안 사람들에게 하나의 즐거운 놀이이기도 했다고.

태안 원북면사무소 인근에 위치한 박속밀국낙지탕 맛집은 낙지요리 전문점이다. 앞서 ‘찾아라 맛있는 TV’, ‘우리는 한국인’, ‘2TV생생정보’ 등 생활정보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박속밀국낙지탕의 가격은 1만5천원이다. 이외에도 낙지볶음, 산낙지, 우럭젓국 등의 메뉴가 준비돼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 원X식당

충남 태안군 원북면 원이로(반계리)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