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늘날씨] 미세먼지 농도, 황사 유입으로 1일 전국 ‘보통’-‘나쁨’…기상청 발표 날씨는?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11.01 13:5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오늘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에서 나쁨으로 발표됐다.

1일 오전 11시 에어코리아 환경부 대기환경정보(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 발표에 따르면 1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에서 나쁨 수준이다. 단 제주도만 매우나쁨으로 발표됐다.

제주권은 매우나쁨, 충북·호남권·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오후에 경기남부·강원영서·충청권·영남권은 나쁨, 충북·호남권·대구·울산·경북은 일시적으로 매우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에어코리아
에어코리아

미세먼지 예보 등급은 PM10과 PM2.5중 높은 등급을 기준으로 발표된다. 낮부터 청정한 북풍기류 영향으로 31일부터 유입된 황사 및 국외 미세먼지가 점차 해소되겠으나 일부 중부내륙과 남부지역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1일 오전 6시 10분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전국이 맑은 가운데 일부 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다.

밤 사이 전국에 맑은 날씨가 유지되면서 지표면 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짐에 따라 오늘(1일) 오전 10시까지 일부 서해안과 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었고, 내륙의 안개는 해가 뜨면서 기온이 올라감에 따라 오전 10시경 대부분 소산됐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