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주말날씨] 2일 전국 맑다가 구름 많아져 '평년보다 낮은 기온'…'가을 나들이' 즐기기 좋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11월의 첫날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황사가 관측되는 곳이 있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일부 서쪽지역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권역에서 미세먼지가 높게 나타나겠다.

이후 토요일인 2일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이어 3일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이 가장자리에 들어서겠다.

토요일부터 전국이 맑다가 구름이 많아지며 3일,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 날씨누리
기상청 날씨누리

일요일은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아침(06시)부터 가끔 비가 오겠고, 강원영서와 경북내륙은 오후(12시)부터 곳에 따라 비가 조금 올 수 있다.

내일 아침 기온은 4~15도(평년 1~10도), 낮 기온은 17~22도(평년 14~19도)로 평년보다 낮은 온도를 보이겠다. 일요일 역시 비슷한 온도를 보이겠다.

다만 새벽부터 아침 사이 지표면 부근의 기온이 떨어지며 내륙에는 서리가 내리는 지역이 일부 있을 수 있다. 

기상청은 "맑은 날씨가 계속되면서 밤사이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지고 낮 동안 일사로 기온이 오르는 등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Tag
#날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