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악뮤(AKMU), 콘서트 1차 예매 매진·가온차트 4주 연속 2관왕…'올해 첫 기록'

  • 방수민 기자
  • 승인 2019.11.01 10:1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수민 기자] 악뮤(AKMU)가 정규 3집 '항해'를 통해 한 달 내내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31일 오후 8시부터 진행된 악뮤 12월 콘서트 '항해'의 1차 일반 예매가 오픈 2분 만에 매진됐다. 앞서 악뮤는 12월 14일, 15일 이틀 간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콘서트 'AKMU [항해] TOUR IN 서울’을 개최한다고 전한 바 있다.

1일 오후 8시부터 인터파크에서 진행되는 2차 일반 예매에서도 악뮤의 폭발적 인기를 증명한 1차 예매 열기를 이을 것으로 예상된다.

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또한 악뮤는 지난 9월 25일 발매한 정규 3집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로 31일 발표된 가온차트 43주차 디지털·스트리밍차트에서 다시 한번 1위를 차지, 4주 연속 2관왕에 올랐다. 올해 가온차트 4주 연속 2관왕은 악뮤가 유일하다.

앞서 악뮤는 4주 연속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 주간 차트 1위를 장악해 10월 음원시장을 올킬했다. 올해 남은 두 달 동안 악뮤가 2019년 음원 황제의 자리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1위를 질주하고 있는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이찬혁, 이수현 남매 듀오의 독보적 음색과 헤어진 연인들을 공감케 하는 가사가 인상적인 노래로, 가을의 쓸쓸한 분위기와 어울리는 이별 감성을 자아내는 곡이다.

12월 악뮤가 진행할 '항해' 콘서트는 군 복무를 마치고 지난 5월 전역한 이찬혁과 성인이 된 이수현의 한층 깊어진 감성을 오랜만에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은 오랜 시간 악뮤의 무대를 기다려왔던 팬들의 갈증 또한 풀어줄 전망이다. 또한 악뮤는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거지'를 비롯한 정규 3집 '항해' 수록곡들 무대도 선보인다. 더불어 그간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다양한 히트곡 무대도 풍부한 밴드 라이브 사운드 위에서 펼쳐진다. 

악뮤의 서울 콘서트는 1일 오후 8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에서 2차 일반 예매가 시작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