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목드라마] 31일 편성표-시청률 순위-방영예정 후속드라마는?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10.31 15:5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31일 수목드라마 편성표와 시청률 순위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30일 방송된 KBS2 ‘동백꽃 필 무렵’은 전국 시청률 16.9%로 전체 수목드라마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는  3.7%를 기록한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와 3.6%를 기록한 SBS ‘시크릿 부티크’가 이었다.

tvN ‘청일전자 미쓰리’는 전국 시청률 2.6%로 케이블 드라마 1위를 차지했으며, OCN ‘달리는 조사관‘은 전국 시청률 0.8%로 그 뒤를 이었다.

시청률은 10월 30일 닐슨코리아 기준.

10월 31일 수목드라마
10월 31일 수목드라마

지상파 수목드라마

오후 8시 55분 방송되는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3.7%)는 여고생 단오가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고 사랑을 이뤄내는 본격 학원 로맨스 드라마로 김혜윤, 로운, 이재욱, 이나은, 정건주, 김영대, 이태리, 김지인, 김현목, 정예녹이 출연 중이다.

오후 10시 방송되는 KBS2 ‘동백꽃 필 무렵’(16.9%)은 편견에 갇힌 맹수 동백을 깨우는, 촌므파탈 황용식이의 폭격형 로맨스이자 이들을 둘러싼 생활밀착형 치정 로맨스로 공효진, 강하늘, 김지석, 지이수, 오정세, 염혜란, 손담비, 김강훈, 고두심, 전배수, 김선영, 김동현, 김미화, 이선희, 이상이, 김모아, 백현주, 이중열, 진용욱, 이규성, 카슨, 이재우, 박연우, 황영희 전국향이 출연 중이다.

오후 10시 방송되는 SBS ‘시크릿 부티크’(3.6%)는 강남 목욕탕 세신사에서 재벌인 데오가(家)의 하녀로 또다시 정재계 비선 실세로 거듭 성장한 제니장이 국제도시개발이란 황금알을 손에 쥐고 데오가 여제(女帝) 자리를 노리는 이야기로 김선아, 장미희, 박희본, 고민시, 김재영, 김태훈이 출연 중이다.

지상파 후속 수목드라마

11월 중 첫 방송되는 MBC ‘하자있는 인간들’은 꽃미남 혐오증 여자와 외모 집착증이 있는 남자, 하자가 있는 그들의 편견을 극복해나가는 과정을 담은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오연서, 안재현, 김슬기, 구원, 허정민, 황우슬혜, 민우혁, 신도현, 김재용, 주해은, 차인하, 임현태, 전수경이 출연한다.

11월 중 첫 방송되는 KBS2 ‘99억의 여자’는 우연히 현찰 99억을 움켜쥔 여자가 세상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로 조여정, 김강우, 오나라, 서현철, 영재, 신수현, 이지훈, 김수미, 정웅인, 구성환, 김도현이 출연한다.

2020년 1월 중 첫 방송되는 MBC ‘더 게임:0시를 향하여’는 죽음 직전의 순간을 보는 예언가와 강력반 형사가 의문의 연쇄 살인 사건에 휘말리게 되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쳐가는 이야기로 옥택연, 이연희, 임주환이 출연한다.

2020년 1월 중 첫 방송되는 SBS ‘아무도 모른다’는 성흔 연쇄살인 사건으로 가장 사랑하는 친구를 잃은 주인공이 19년 만에 다시 시작된 연쇄살인을 추적하며 거대한 악의 실체와 맞닥트리는 이야기로 김서형, 류덕환, 신재휘가 출연한다.

2020년 3월 중 첫 방송되는 SBS ‘굿캐스팅’은 국정원에서 밀려나 근근이 책상을 지키는 아줌마들이 우연히 요원으로 차출돼 현장으로 위장 잠입하며 벌어지는 액션 코미디 드라마로 최강희, 유인영, 김지영, 이상엽, 이종혁, 이준영이 출연한다.

2020년 3월 첫 방송되는 MBC ‘그 남자의 기억법’은 과잉 기억 증후군으로 1년 365일 8760시간을 모조리 기억하는 남자와 삶의 중요한 시간을 망각해버린 여자, 같은 상처를 가진 두 사람이 운명처럼 만나 서로를 사랑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로맨스 휴먼 멜로 드라마로 문가영이 출연한다.

케이블 수목드라마

오후 9시 30분 방송되는 tvN ‘청일전자 미쓰리’(2.6%)는 위기의 중소기업 직원들이 삶을 버텨내며 함께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로 이혜리, 김상경, 엄현경, 차서원, 정수영, 허재호, 송지우, 정시율, 고은민, 김응수, 김도연, 백지원, 이화룡, 현봉식, 김기남, 박경혜, 박혜진, 이초아, 크리스찬, 김형묵, 정희태, 김홍파가 출연 중이다.

오후 11시 방송되는 OCN ‘달리는 조사관’(0.8%)은 평범한 인권증진위원회 조사관들이 그 누구도 도와주지 못했던 억울한 사연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싸워나가는 사람 공감 통쾌극으로 이요원, 최귀화, 장현성, 오미희, 김주영, 이주우, 심지호가 출연 중이다.

케이블 후속 수목드라마

11월 20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되는 tvN ‘싸이코패스 다이어리’는 어쩌다 목격한 살인사건 현장에서 도망치던 중 사고로 기억을 잃은 호구 육동식이 우연히 얻게 된 살인 과정이 기록된 다이어리를 보고 자신이 싸이코패스 연쇄살인마라고 착각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윤시윤, 정인선, 박성훈, 이한위, 허성태, 최대철, 김기두, 이민지, 김명수, 최성원, 황선희, 최태환, 김결, 이해영, 정수빈, 유비가 출연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