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프롤린유산균 가루, 공복에 물과 먹는게 효과 ↑…효능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내 몸 사용설명서' 프롤린유산균 효능에 관심이 집중됐다.

과거 방송된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에서는 스트레스를 견디는 힘으로 프롤린유산균을 소개했다.

유산균 제품을 선택 시엔 프롤린 첨가 여부를 확인해보는것이 좋다. 실제 연구에 따르면 유산균에 프롤린을 첨가하면 소화 과정 중에 유산균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견디는 힘이 증가한다.

프롤린을 첨가하지 않았을때 유산균 생존율이 10~30%인 반면에 유산균을 첨가하면 유산균 생존율이 더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캡쳐

결론적으로 프롤린 첨가 시 소장,대장 내 유산균 생존율이 매우 증가하는것으로 나타났다.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유산균 섭취 시 항생제 처방을 받았다면 항생제 복용 4~5시간 후에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담즘이나 위산으로 인해 사멸 가능성이 높아지는 유산균은 가급적 공복이나 아침에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