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미네 반찬’ 할배특집, 김수미표 김치수제비 레시피 ‘관심 U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수미네 반찬’에 소개된 김수미표 김치수제비를 향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17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할배특집으로 꾸며져 임현식-김용건-전인권과 함께 김수미표 녹두전, 세발낙지두부찌개, 김치수제비 레시피가 공개됐다. 

그중 화제를 모은 김수미표 김치수제비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먼저 냄비에 육수 팩을 넣어 끓인 후 밀가루를 크게 5 큰술에 물을 부으며 반죽을 치대준다. 

어느정도 물이 끓으면 육수 팩을 빼고 김칫 국물을 붓고 묵은지 1/4포기는 꼭지를 잘라내고, 가로로 아주 얇게 썰어 냄비에 넣는다. 이때 잎 부분은 줄기 부분보다는 조금 넓게 썰어주는게 좋다. 

tvN ‘수미네 반찬’

감자 1개는 수제비 모양으로 얇게 썰어주고, 양파 1/3개는 깍둑썰기, 애호박 반 개는 꼭지를 제거하고 연필 깍듯 돌리며 어슷 썰어준다. 그다음 청양고추 1개, 대파 1/3대는 어슷썰기한다. 

그 다음 고추장 1큰술, 국간장 1큰술, 양조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간을 본 후 싱거우면 기호에 따라 양조간장으로 추가 간을 해준다. 

감자를 넣고 어느정도 익을 때까지 끓여준 후 거품을 계속 걷어주고 애호박, 양파를 넣고 한소끔 끓인다. 마지막으로 손에 물을 묻혀가며 수제비 반죽을 얇게 펴서 넣어주고 대파와 청양고추를 한소금 끓이면 완성된다. 

김치수제비 레시피가 소개된 ‘수미네 반찬’은 해외 식문화가 유입됨으로써 잠시 조연으로 물러났던 반찬을 다시 우리의 밥상으로 옮겨오자는 취지로 시작된 전무후무 '반찬' 전문 요리 예능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10분 tvN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