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속초 32년 황태구이·더덕구이 맛집 위치는? ‘모닝와이드-노포의법칙’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10.30 07:5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모닝와이드 3부’에서 소개된 속초 32년 황태구이·더덕구이 맛집이 화제다.
 
30일 MBC ‘모닝와이드 3부’의 ‘노포의 법칙’ 코너에서는 강원 속초 소재 황태구이·더덕구이 맛집을 찾았다.

무려 3대가 함께 하는 식당으로 신선한 제철 재료로 만든 더덕구이와 황태구이 정식이 뜨거운 인가다. 특히 이맘때는 단풍놀이 갔다가 들르는 식객이 많아 주인장 박주현(66) 씨는 요즘 더 부지런히 움직이는 모습이다. 강원도 정선 산지에서 식재료를 직접 공수해서 토속적인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매일 아침 물과 솔잎청원액을 섞은 후 손질한 황태 위에 붓는다. 이후 다섯 시간 동안 솔잎청원액에 담가 불린 황태의 물기를 다시 짜낸 다음 짜낸 황태에 양념을 발라 노릇하게 구워낸다. 요즘 딱 제철이라는 더덕 역시 비법 양념 발라 구워내면 사람들 입맛 돋우는 별미로 거듭난다고 한다.황태구이+더덕구이가 대표 메뉴로 가격은 3만4천원이다. 이외에도 또 다른 대표 메뉴인 황태해장국을 비롯해, 황태구이정식, 더덕구이정식, 산채비빔밥 등의 메뉴가 준비돼 있다. 식사류 가격대는 1만~1만7천원 정도다. 황태류의 경우에는 포장 판매도 하고 있어 포장 고객 또한 많다.
SBS ‘모닝와이드 3부’ 방송 캡처

속초 신흥리 한옥민박촌 인근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약 33년 역사를 자랑하는 노포다. 유명한 한식집으로 수많은 단골을 확보하고 있다. 황태구이 맛집 또는 더덕구이 맛집으로 널리 알려져 있기도 하다. 앞서 ‘2TV생생정보’, ‘생방송투데이’ 등 생활정보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무려 3대가 함께 하는 식당으로 신선한 제철 재료로 만든 황태구이 요리가 뜨거운 인기다. 특히 이맘때는 단풍놀이 갔다가 들르는 식객이 많아 주인장 채금재(62, 경력 32년) 씨는 요즘 더 부지런히 움직이는 모습이다.

대표 메뉴는 기본반찬 약 18가지와 함께 차려지는 황태구이정식으로 가격은 1만6천원이다. 황태구이와 더덕구이를 따로 판매하기도 하고, 황태해장국, 순두부, 모두부 또한 별미다. 가격대는 7천~2만5천원 정도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의 추정 정보는 아래와 같다.

# 미X

강원도 속초시 신흥2길(노학동)

SBS 시사정보 프로그램 ‘모닝와이드 3부’은 평일 아침 7시 3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