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늘부터 1일’, “숨만 잘 쉬어도 허리 사이즈까지 줄일 수 있어”…내부 코어 컨트롤 방법 공개

  • 송오정 기자
  • 승인 2019.10.29 10:5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오정 기자] ‘오늘부터 1일’에서 숨만 쉬고도 허리 사이즈를 줄일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공개했다.

지난 28일 Olive ‘오늘부터 1일’ 3화에서는 김지훈 가이드가 ‘초간단 뱃살 슈퍼 커팅’ 방법을 선보였다.

김지훈 가이드에 의하면 “우리 몸에는 코어가 두 군데 있다. 윗몸일으키기나 데드리프트 운동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외부 코어가 있고, 오직 호흡만으로 컨트롤할 수 있는 내부 코어가 있다”며 “호흡만 잘 해도 내부 코어 단련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Olive '오늘부터 1일' 방송 캡처
Olive '오늘부터 1일' 방송 캡처

이어 “호흡만 잘 하면 일시적으로 허리(사이즈)도 줄일 수 있다”고 덧붙여 현장을 깜짝 놀라게 했다.

해당 숨 쉬기 방법은 일어선 상태에서 허리를 숙이고 팔과 어깨에 힘을 빼고 최대한 호흡을 들이마신다. 흉통이 튀어나오는 것을 느끼며 3초 멈춘다. 이 상태에서 괄약근에 힘을 주고 천천히 숨을 내쉬며 몸을 들어올린다.

얼굴을 밑으로 내린 탓에 혈액이 쏠리며 가이드의 얼굴이 붉어지자 노홍철은 “급격하게 늙으신 것 같다”며 농담해 폭소를 유발했다.

한편 다함께 숨 쉬기 운동을 따라한 이후 홍신애 회원은 운동전 허리사이즈 81cm에서 79.2cm로 변화했다. 노홍철은 자신의 허리사이즈가 96.7cm에서 93.8cm로 사이즈가 줄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해당 허리사이즈를 계속해서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운동할 것을 당부했다.

오늘부터 10분만 홈트레이닝! 틈새 습관 교정과 내 맘대로 홈트레이닝을 통한 생활 속 라인 찾기 프로그램 Olive ‘오늘부터 1일’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